중진공,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 공로 인정받아…3관왕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난 13∼15일 열린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서 기관 표창을 포함해 3관왕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인공지능(AI) 기술 등을 활용한 정부혁신 성과와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난 13∼15일 열린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서 기관 표창을 포함해 3관왕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인공지능(AI) 기술 등을 활용한 정부혁신 성과와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됐다.
중진공은 박람회 첫날 현장발표로 진행된 ‘2024 데이터 분석·활용 공모전’에서 중소벤처기업 전용 빅데이터 플랫폼인 ‘비즈패스파인더’를 활용한 기업경영 지원 성과로 우수상을 받았다. 특히 중진공이 40여 년 이상 축적한 총 58만개 사의 기업데이터를 활용해 기업 성장경로 예측, 기업 맞춤형 정책사업 추천, 수출품목 제안 등 정보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 외 디지털플랫폼정부의 그간의 노력과 청사진을 담은 ‘대국민 보고회’에서 디지털 혁신과 데이터기반 행정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디지털플랫폼정부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튿날 일정으로 진행된 ‘2024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선 미래를 대비하는 정부 부문에서 혁신 사례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획득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앞으로 미래 첨단산업을 이끌 우수 청년 인력을 양성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인력난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최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낮에는 경제학 강사, 밤에는 AV 배우” 미녀 강사의 비밀
- 13세와 동거하며 34회 성관계 유튜버…아내 폭행으로도 입건
- 이재명 “난 죽지 않는다” vs. 진중권 “죽는 건 주변 사람들…”
- ‘대지진 전조’ 3개월 전 발견됐던 산갈치…美 캘리포니아서 또 발견
- [단독]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아프리카TV 여성 BJ에 협박당해…8억 원 뜯겨
- “이건 선 넘는거에요”...승무원이 무례하다고 밝힌 ‘이 행동’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 [속보]대북 전단 받은 北김여정 “대가 치를 것”…공개된 사진 보니
- ‘조폭 문신’ 미 국방장관 지명자…극우 기독교·인종주의 표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