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재 주연감 아냐”…이준혁, ‘비밀의 숲’ 스핀오프를 반대했던 이유[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준혁에게 '서동재'는 단순한 '인생 캐릭터'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서동재가 주인공인 드라마를 누가 좋아할까 싶었어요. 그런데 소속사에서 계속 너무 좋아해 주시는 팬들의 댓글을 보여주더라고요. 그걸 보고 마음이 바뀌었어요. 대중이 원하는 걸 하는 것도 배우의 몫이니까요. 조승우 형도 '그냥 해~'라고 말해주기도 했고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폰 검사라는 오명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청주지검 서동재 검사의 이야기를 담은 ‘좋거나 나쁜 동재’ 종영 이후 만난 이준혁의 말과 표정에는 역시나 서동재를 향한 애정이 뚝뚝 묻어났다. 무엇보다 그는 “큰 부담 속에 시작했던 이번 작품이 좋은 반응을 받아 기쁘다”며 만족스럽게 웃었다.
○“서동재 스핀오프, 처음엔 반대”
사실 그는 ‘좋거나 나쁜 동재’ 제작을 원치 않았다고 고백했다. 적극적으로 출연을 권하는 소속사 대표에게 “하기 싫다”고 으름장까지 놨다고 했다.‘비밀의 숲’의 주인공인 조승우·배두나의 “부재에 대한 부담”이 컸을 뿐만 아니라“서동재는 조연에 적합한 인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서동재가 주인공인 드라마를 누가 좋아할까 싶었어요. 그런데 소속사에서 계속 너무 좋아해 주시는 팬들의 댓글을 보여주더라고요. 그걸 보고 마음이 바뀌었어요. 대중이 원하는 걸 하는 것도 배우의 몫이니까요. 조승우 형도 ‘그냥 해~’라고 말해주기도 했고요.”
이번 드라마에서 그는 악랄한 건설사 대표 역을 맡은 ‘절대 빌런’ 박성웅과 대립각을 세웠다. 어마어마한 카리스마로 유명한 박성웅과 맞선 그는 “‘범죄도시3’에서 마동석 선배한테 맞아봐서 맞설 수 있었다”라며 웃었다.
지난해 ‘범죄도시3’부터 ‘좋거나 나쁜 동재’까지 잇달아 흥행시키며 인기까지 수직 상승했지만, 여전히 그가 많이 하는 말버릇 중 하나는 “내가 스타도 아니고”다. “스스로 낮추려는 의도도, 포장할 의도도 전혀 없다. 냉정한 기준으로도 난 스타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스타는 그 자체로 책임지는 무게감이 다르다고 생각해요. 냉정히 말하면 저는 지금까지 상대적으로 그 무게를 덜 짊어졌다고 생각해요. 제가 ‘범죄도시4’에서 (마)동석이 형만큼의 무게를 짊어진 게 아니잖아요. 물론 저를 좋아해 주시는 팬분들이 늘었고 그것만큼은 값으로 매길 수 없는 가치라 생각해요. 하지만 그런 반응도 언제까지 이어질 수 없을 거라고 늘 생각해요.”
내년 1월에는 한지만과 주연한 SBS 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를 선보인다. 2018년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이후 6년 만의 로맨스물로 주목받는다.
“(장르물을 위주로 하다 보니)지금까지 제 필모그래피를 돌아보니 정상인이 없더라고요. 하하! 그래서 ‘완벽한 비서’는 제 필모그래피 안에서의 또 다른 클리셰를 깨는 작품이에요. 시체도 안 나오고 누구를 해치지도 않아요. 하하! 스스로 환기가 되는 작품이기도 해요.”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클라라, 파격 숏컷 변신…완벽 소화 [DA★]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전현무, 절친 아나운서 인성 폭로 “꼰대 뒷담화하더니” (사당귀)
- 김동현마저 두손두발…“음식 테러 ‘이곳’ 알바 3일만에 도망쳐” (히든아이)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이동건, 무조건 공개연애…의자왕 돼” 父 살얼음 직설 (미우새)[TV종합]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김여정은 망신? 이순실 “89kg, 北에선 뚱뚱함=부의 상징” (사당귀)[TV종합]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