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언·관 협력모델…혁신 현장서 경영철학 공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TO(최고기술경영자) 평의회 주도로 열리는 'CTO와의 만남'은 부산의 주요 기업인을 중심으로 대학 총장, 이공계 교수, 과학단체, 대학원생 등이 기술혁신 현장을 찾아 해당 업체의 독특한 경영 철학과 미래 지향적인 가치 경영을 공유하는 자리다.
부산과학기술협의회 공동이사장인 김세환 국제신문 사장은 "국내에서는 유례를 찾기 어려운 산업과 학계는 물론 연구기관과 행정기관 및 언론 등이 연계한 모범적인 협력 모델인 'CTO와의 만남'이 20년간 지속했다는 것이 경이롭다"며 앞으로 미래 지향적인 방향으로 더 발전을 거듭할 것을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2004년 12월 리노공업 첫 행사
- 동화엔텍 등 부산 산업계 망라
CTO(최고기술경영자) 평의회 주도로 열리는 ‘CTO와의 만남’은 부산의 주요 기업인을 중심으로 대학 총장, 이공계 교수, 과학단체, 대학원생 등이 기술혁신 현장을 찾아 해당 업체의 독특한 경영 철학과 미래 지향적인 가치 경영을 공유하는 자리다. 지난 20년 동안 한결같이 이어온 산·학·연·언·관 협력 모델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부산과학기술협의회가 출범한 2004년부터 진행된 ‘CTO와의 만남’에 그동안 참여한 업체와 최고기술경영자들은 부산 산업계를 망라하고 있다.
2004년 12월 리노공업(이채윤 사장·이하 행사 당시 CTO 직책)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기업과 CTO들이 함께했다.
바이넥스(이백천 회장) ▷BN그룹(조성제 회장) ▷이원솔루텍(최범영 회장) ▷동화엔텍(김강희 회장) ▷태광(윤성덕 사장) ▷성주(유진일 사장) ▷동헌산업(강진용 회장) ▷금영(김승영 회장) ▷거성ENG건축사(신채철 회장) ▷용원그룹(박풍자 회장) ▷STACO(이동형 회장) ▷좋은문화병원(문화숙 원장) ▷성신신소재(임병문 회장) ▷대양전기공업(서승오 사장) ▷엔케이(박윤소 회장) ▷DSE(허인구 회장) ▷코리녹스(오권석 회장) ▷동주선박(김이행 회장) ▷대림기업(이태훈 사장) ▷대한제강(오형근 부회장) ▷신한 TMA(박태민 사장) ▷파나시아(이수태 회장) ▷한국선재(이제훈 대표) ▷선재하이테크(이동훈 사장) ▷화인(이상준 회장) ▷효성전기(정진근 회장) ▷지비라이트(이인환 회장) ▷펠릭스테크(김종오 대표) 등이다.
CTO 평의회는 2005년 11월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서상묵 사장)를 비롯해 2010년에는 부산대 첨단조선공학연구센터(전호환 소장),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부산센터(정옥상 소장), 동남권원자력의학원(박찬일 원장)을 찾는 등 참여 업체의 특성과 외연을 넓히는 만남의 장을 펼쳐왔다.
전국에서 유례를 찾기 어려운, CTO와의 만남은 지난 14일 열린 고리원전본부의 특별기획을 계기로 다시 한번 도약의 길에 들어설 전망이다.
부산과학기술협의회 공동이사장인 김세환 국제신문 사장은 “국내에서는 유례를 찾기 어려운 산업과 학계는 물론 연구기관과 행정기관 및 언론 등이 연계한 모범적인 협력 모델인 ‘CTO와의 만남’이 20년간 지속했다는 것이 경이롭다”며 앞으로 미래 지향적인 방향으로 더 발전을 거듭할 것을 강조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