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하반기 정보보호제품 혁신대상]마크애니 '스크린 트레이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크애니는 화면유출 걱정 없이 개인용컴퓨터(PC) 화면 유출자를 추적하는 솔루션인 '스크린 트레이서'를 내놨다.
포렌식 워터마킹 기능을 통해 PC화면 속 눈에 보이지 않는 사용자 식별정보 워터마크 적용으로 업무화면 최초 유출자 확인·추적할 수 있다.
특히 워터마크 오버레이 방식으로 모든 프로그램에 화면보안 적용이 가능하고, 할리우드 6개 메이저 스튜디오에서 검증받은 포렌식 워터마킹 기술을 적용한 것이 차별점으로 꼽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크애니는 화면유출 걱정 없이 개인용컴퓨터(PC) 화면 유출자를 추적하는 솔루션인 '스크린 트레이서'를 내놨다.
포렌식 워터마킹 기능을 통해 PC화면 속 눈에 보이지 않는 사용자 식별정보 워터마크 적용으로 업무화면 최초 유출자 확인·추적할 수 있다. 또 관리자가 직접 유출 이미지에서 식별정보를 검출할 수 있는 클라우드형 검출 사이트도 제공한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워터마크 투명도 설정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네트워크 연동으로 날짜, 시간 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워터마크에 삽입할 수 있다. 아울러 핸드폰 카메라 촬영, 사회관계망서비스(SNS)·메신저·웹 업로드로 유출 이미지가 압축·변형돼도 식별정보 검출이 가능하다.
특히 워터마크 오버레이 방식으로 모든 프로그램에 화면보안 적용이 가능하고, 할리우드 6개 메이저 스튜디오에서 검증받은 포렌식 워터마킹 기술을 적용한 것이 차별점으로 꼽힌다. 또 눈에 보이지 않는 포렌식 워터마킹 기술로 시각적 불편함을 해소한 것도 강점이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통위, 한국판 디지털서비스법(DSA) 만든다
- 삼성전자, 18일부터 자사주 사들인다…“3개월 내 3조원 등 1년간 10조원 소각”
- [단독]야놀자,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매각…'선택과 집중' 전략
-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 전략자산' 후속 전개에도 주목할 필요 있어
- [지스타 2024]'재미' 기본, 세대 화합에 e스포츠까지 K게임 미래 봤다
- 최근 5년 리베이트 행정처분, 제약사 6곳·의약품 480개…행정처분에 제약사 맞소송도
- [ET시선]삼성전자와 400만 주주
- [김경진의 Digital 트렌드] 〈17〉크리에이티브와 AI
- LG전자, AI로 고객 서비스 혁신
- 결국 '승자의 저주'된 인천공항…면세점, 임대료 폭탄에 고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