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공공어린이 실내 놀이터, ‘정부혁신 최고사례’ 인증패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 어린이 실내 놀이터 부문 정부혁신 최고' 사례로 선정돼 지난 15일 광주시 소재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기관 인증패와 포상금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시흥시는 △혁신적인 놀이공간 조성 △소외계층 특화프로그램 운영 △생애주기별 놀이문화 사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 6월 최고사례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 어린이 실내 놀이터 부문 정부혁신 최고’ 사례로 선정돼 지난 15일 광주시 소재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기관 인증패와 포상금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시흥시는 △혁신적인 놀이공간 조성 △소외계층 특화프로그램 운영 △생애주기별 놀이문화 사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 6월 최고사례로 선정됐다.
시는 황사, 미세먼지 등 급격한 기후변화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시민 누구나 차별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 실내 놀이공간 ‘숨쉬는 놀이터’를 북부·중부·남부 3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숨쉬는 놀이터는 자유로운 놀이터 이용은 물론, 다채로운 놀이 프로그램 운영과 시민이 주도하는 공동체 놀이문화사업의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전 세대에 걸친 생애주기별 놀이문화사업인 ‘플레이스타트 시흥’은 벤치마킹 대상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놀이에 소외된 계층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어린이에게는 자유롭고 창의적인 놀이 환경을, 성인에게는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 증진을 위한 놀이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국민 삶의 질을 높인 혁신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최초’로 도입한 기관과 특정 분야에서 ‘최고’로 잘 운영한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시흥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이 시흥시 실내 공공어린이놀이터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인 만큼, 앞으로도 어린이와 시민 모두에게 더 나은 놀이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건강한 놀이문화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즈토크<하>] 부영신화 이끈 이중근 회장…2세 경영 아직 때가 아니다?
- '공소장 위조 검사' 유죄로 청신호…공수처, 고발사주 2심이 고비
- '국가유공자 우선주차장' 실효성 '글쎄'…설치 속도도 더뎌
- 수능 끝 수험생 '알바 앞으로'…해외여행·N수 비용 이유는 제각각
- [오늘의 날씨] 찬바람 쌩쌩 불며 기온 ‘뚝’…곳에 따라 비소식
- [비즈토크<상>] '왜 SKT 연구소서 사교 모임?' 노소영의 미래회, 대답 못 했다
- [황덕준의 크로스오버] 다시 내 나라에서 살고 싶은 '해외동포의 마음'
- [취재석] '국민 눈높이'는 '김건희 특검' 아닐까
- [외교비사⑰] 北, 중동전쟁 직전 이집트에 '파일럿' 파견
- [인플루언서 프리즘] "야 너두 할 수 있어"…일잘러의 AI 도구 활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