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변함없는 인기 증명…'2024 KGMA' 대상 등 2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가 변함없는 인기와 위상을 확인했다.
뉴진스는 지난 16일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2024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이하 KGMA)에서 최고 영예인 그랜드 아티스트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해외 아티스트로서 최단기간(1년 11개월) 내 도쿄돔에 입성, 이틀 동안 9만 1200여 관객을 동원했던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매한 앨범 전체 누적 판매량은 803만 장이 넘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뉴진스가 변함없는 인기와 위상을 확인했다.
뉴진스는 지난 16일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2024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이하 KGMA)에서 최고 영예인 그랜드 아티스트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또한 이들은 이에 앞서 본상 격인 베스트 아티스트로도 선정돼 KGMA 2관왕을 차지했다.
뉴진스는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 덕분에 여기까지 올라올 수 있었고 감사한 일들이 있는 것 같다"라며 "오늘도 버니즈(뉴진스 팬덤명)들과 함께 즐거운 무대 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좋은 음악으로 찾아뵐 테니 기대해달라"라고 말했다.
뉴진스는 이날 '라잇 라우'(Right Now) '버블검'(Bubble Gum) '하우 스위트'(How Sweet) '슈퍼내추럴'(Supernatural) 등 올해 발표한 4곡을 전부 선보였다.
뉴진스는 올해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와 일본 데뷔 싱글 '슈퍼내추럴'로 한국과 일본에서 종횡무진 활약했다. 두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뿐 아니라 수록곡 및 전작들 대부분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고, 음반 판매량 역시 괄목할 만하다.
써클차트 10월 기준 '하우 스위트'가 120만 장, '슈퍼내추럴'이 126만 장 이상 판매됐다. 해외 아티스트로서 최단기간(1년 11개월) 내 도쿄돔에 입성, 이틀 동안 9만 1200여 관객을 동원했던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매한 앨범 전체 누적 판매량은 803만 장이 넘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최영주 기자 zoo719@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확 다 불어버릴까"…그리고 닫힌 입, '명태균 게이트' 어디로?
- 김남길 '조커' 변신에 '열혈사제2' 웃었다
- 송종국 캐나다 가나…"영주권 취득, 캐나다 축구 시장 도전"
-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더 무비' 日 정상급 성우진 총출동
- 라미 말렉, 프레디 머큐리에서 스파이로 돌아온다
- '약한영웅' 활약 신예 천명우, 넷플릭스 'Mr. 플랑크톤' 합류
- '스타일리스트' 이명세 감독 초기작 블루레이로 만난다
- 박신양 첫 오컬트 영화 '사흘' 2위로 출발
- "노력해도 소용없는 것 같아"…관객 울린 '연소일기' 대사들
- '말아톤' 정윤철 감독, 세월호 잠수사 故 김관홍 실화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