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 이달소 지웠냐고 물으니 내놓은 답 [인터뷰M]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이달의 소녀 출신 이브가 선택과 집중에 총력을 기울인다.
팬들의 첫사랑 역시 솔로 이브보다는 이달의 소녀 이브였을 터.
그는 "이달의 소녀 이브의 솔로 음악이 궁금해 찾아 들어주시는 것도 참 감사하다. 반대로 처음 듣는 음악을 들어보니, 이브라 놀라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역시 감사한 반응"이라며 "최근 만난 분들은 내가 노래를 냈다고 하니까 인디 솔로 아티스트가 낸 앨범인 줄 알았다더라. 그 말씀 또한 정말 나에게는 행복한 피드백이었다. 음악 자체를 사랑해 주신 거니까"라며 웃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이달의 소녀 출신 이브가 선택과 집중에 총력을 기울인다.
이브는 최근 iMBC연예와 만나 두 번째 EP 'I Did(아이 디드)' 발매를 기념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첫 번째 EP 'LOOP(루프)'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신보로 타이틀곡 'Viola(비올라)'는 평온함을 찾기 위한 여정 속에서 이브가 깊은 내면의 심연으로 들어가 다중 자아를 만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하이퍼팝 장르 특유의 몽환적인 사운드에 이브의 세련된 보컬이 더해져 유니크한 감성을 전해준다.
'I Did'는 이브가 아티스트로서 평온함을 찾는 여정에서 마주한 다양한 감정을 음악으로 풀어낸 앨범. 이브만의 깊은 내면의 이야기가 감각적인 사운드로 그려지며 음악 내외적으로 한층 성장한 면모를 엿볼 수 있다.
이날 이브는 빠른 컴백의 이유를 묻자 "열일에 대한 의지다. 데뷔한 지 얼마 안됐으니 팬들을 향한 보답이 컸다. 투어로 몇 개월 동안 한국 팬들을 만나지 못해서 더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 말했다.
아직 솔로 이브라는 가수는 대중이 느끼기에 낯선 것이 사실이다. 이달의 소녀라는 인기 걸그룹 출신 수식어의 후광이 워낙 강하기 때문. 종종 스타들은 자신의 과거 명성을 숨기려 한다. 새로운 무언가 개척하고자 하는 아티스트의 발목을 잡는 경우가 있기 때문. 이브에게 '이달소를 지우고 싶냐' 물었다.
그는 "아니다. 행복하고 감사하고 즐거운, 나를 논할 때 뺄 수 없는 이야기다. 아예 지우고 싶은 마음 절대 아니다. 하지만 지금은 솔로 음악으로 승부수를 띄운 상황"이라며 "내 음악 앞에서는 항상 새로운 데뷔를 한 신인이다. 이달소는 잠시만 제쳐두고 그냥 이브의 새 출발을 봐줬으면 하는 마음이 크다. 신인의 마음가짐을 표현한 거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청량한 이달의 소녀의 이미지는 대중의 눈과 귀에 고착화되어 있는 상태다. 팬들의 첫사랑 역시 솔로 이브보다는 이달의 소녀 이브였을 터. 그는 팬들이 이질감을 느끼진 않을까 염려하기도 했다고. 이브는 "얼마 전 라이브 방송에서 직업 팬들께 여쭤보기도 했다. 초반에는 스스로 걱정이 많았다. 팬들이 싫어할까 봐. 아직 이르다고 생각할까 봐. 활동하다 보니 팬들이 믿어주는 느낌이 들더라"며 "'이미 결정된 거니까 어쩔 수 없이 응원하는 걸까'라고 의심도 했다. 어떤 의미의 사랑일까 잘 살펴봤다. 팬들께서 이브다운 선택이라 좋았다더라. 이브다운 선택이라는 게 나도 모르는 나의 모습을 팬들은 알고 있었던 느낌이었다. 신뢰를 느꼈다"고 자랑했다.
그렇다면 이브는 자신의 음악을 처음 접한 이들에게 어떤 감상을 전하고 싶을까. 그는 "이달의 소녀 이브의 솔로 음악이 궁금해 찾아 들어주시는 것도 참 감사하다. 반대로 처음 듣는 음악을 들어보니, 이브라 놀라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역시 감사한 반응"이라며 "최근 만난 분들은 내가 노래를 냈다고 하니까 인디 솔로 아티스트가 낸 앨범인 줄 알았다더라. 그 말씀 또한 정말 나에게는 행복한 피드백이었다. 음악 자체를 사랑해 주신 거니까"라며 웃었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출처 파익스퍼밀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포토] 빌리 수아, 괜찮아? (아육대 B하인드)
- 서예지 여유로운 근황.. 긴머리+민소매로 네츄럴한 미모 甲 [소셜in]
- 서예지 서점에서 보내는 일상 공개.. 지적인 풋풋함 [소셜in]
- '쇼챔피언' WayV·JD1 컴백→아르테미스·이브 데뷔 '풍성한 무대'
- '솔로 데뷔' 이브 "'이달소' 멤버들과 항상 연결돼 있다고 생각" [화보]
- '복면가왕' 록 스피릿 가득한 복면 가수=이브 김세헌?! "헤비메탈 록 계의 거물"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