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제13회 재단법인 미래와 소프트웨어와 동국대학교가 함께하는 꿈찾기 캠프' 성료…사회적 문제 해결 방법 모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초·중학생 체험형 SW교육 프로그램인 '제13회 재단법인 미래와 소프트웨어와 동국대학교가 함께하는 꿈찾기 캠프'가 16일 성료됐다.
이번 캠프는 재단법인 미래와소프트웨어가 주최하고 전자신문, 동국대 SW교육원 후원, 이티에듀, 큰나무커뮤니케이션이 주관했다.
꿈찾기캠프 우수 프로젝트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들에게 돌아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초·중학생 체험형 SW교육 프로그램인 '제13회 재단법인 미래와 소프트웨어와 동국대학교가 함께하는 꿈찾기 캠프'가 16일 성료됐다.
이번 캠프는 재단법인 미래와소프트웨어가 주최하고 전자신문, 동국대 SW교육원 후원, 이티에듀, 큰나무커뮤니케이션이 주관했다.
지난 9일에 이어 진행된 이날 캠프에서는 AI 활용 개인 프로젝트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자기 주도적 탐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초등학교 4~6학년 150명, 중학교 1~3학년 100명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AI 말하기 기능을 활용한 안전한 사회 만들기', '다양성과 인권 문제 이해 및 다문화 우리는 하나' 등의 주제로 게임 프로그램 만들기 실습을 했다.
프로젝트 수업은 LLM(대형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해 우리가 해결하고 싶은 문제 찾기, 엔트리에서 오브젝트 구성과 디자인을 하는 AI 게임 설계 등을 진행했다.
꿈찾기캠프 우수 프로젝트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들에게 돌아갔다.▲환경 문제를 퀴즈게임 스토리로 연계(이서준, 오찬웅, 송가윤, 장윤호) ▲탈북자 문제의 현실적 해결책과 인식 개선 게임(심결, 강인후, 김도현, 장은우) ▲괴롭힘 문제에 대한 인식 개선 캠페인 퀴즈 게임(김호, 김도은, 문세준, 이지유, 김도하) ▲해양 환경 문제 심각성을 다룬 게임(윤현진, 김규민, 이정우, 송민찬) ▲소수자 차별 문제 해결(김서윤, 위가현, 정다혜, 정하연) 등이 우수 프로젝트팀으로 선정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학부모 특강도 열렸다. 강재민 킨더랩스 이사가 '진로와 학과를 선택하는 과정, 과정에서의 AI'를 주제로 강연했다. 강 이사는 이공계 진로와 AI, 앞으로 자라나는 미래 세대와 부모에게 필요한 자세 등에 관한 해법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동국대 캠퍼스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캠퍼스 투어도 진행됐다.
꿈찾기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꿈찾기캠프를 통해 아이와 AI 등 첨단 기술을 주제로 토론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아이가 다음 캠프에도 참여하고 싶어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송은 기자 runni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통위, 한국판 디지털서비스법(DSA) 만든다
- 삼성전자, 10조원 어치 자사주 사들인다…“3개월 내 3조원 소각”
- [단독]야놀자,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매각…'선택과 집중' 전략
- [2024 광통신 부품 상용화 실증확산 성과] ETRI 컨소시엄, 5G·데이터센터 네트워크용 광통신 핵심부
- [2024 광통신 부품 상용화 실증확산 성과] KT 컨소시엄, 400G 초고속, 50km 장거리 전송 등 선도 기술
- [2024 광통신 부품 상용화 실증확산 성과] 과기정통부·NIA 'AI 트래픽 시대의 돌파구' 광통신 산업
- SK텔레콤, AI 스팸 탐지 기술로 'CES 2025' 최고 혁신상
- 새하얀 털들 속 슈렉… 나홀로 '초록색 강아지'인 이유는?
- “안방에 코알라가”…당황한 호주 부부의 사연 [숏폼]
- “'듄'인줄”… 캘리포니아 덮친 거대 모래폭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