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어르신들의 인생이야기’ 출간...올해로 여덟 권째 펴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역민의 구술 인터뷰로 엮어진 '곡성 어르신들의 인생이야기'가 출간됐다.
17일 전남 곡성군에 따르면 지난 14일 군민회관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이야기를 담은 책의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조상래 곡성군수는 "이 책은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를 후세에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며 "'곡성 어르신들의 인생이야기'가 우리 지역의 소중한 문화적 자산으로 보존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I 곡성=이병석 기자] 지역민의 구술 인터뷰로 엮어진 ‘곡성 어르신들의 인생이야기’가 출간됐다. 올해로 여덟 번째 책이다.
17일 전남 곡성군에 따르면 지난 14일 군민회관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이야기를 담은 책의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곡성군은 지역에서 오랫동안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소중한 인생 경험과 삶의 지혜를 나누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관내 어르신 22명을 선정, 구술집을 출간하고 있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조상래 곡성군수를 비롯한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책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과 의미를 어르신들로부터 전해 듣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상래 곡성군수는 "이 책은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를 후세에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며 "‘곡성 어르신들의 인생이야기’가 우리 지역의 소중한 문화적 자산으로 보존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즈토크<하>] 부영신화 이끈 이중근 회장…2세 경영 아직 때가 아니다?
- '공소장 위조 검사' 유죄로 청신호…공수처, 고발사주 2심이 고비
- '국가유공자 우선주차장' 실효성 '글쎄'…설치 속도도 더뎌
- 수능 끝 수험생 '알바 앞으로'…해외여행·N수 비용 이유는 제각각
- [오늘의 날씨] 찬바람 쌩쌩 불며 기온 ‘뚝’…곳에 따라 비소식
- [비즈토크<상>] '왜 SKT 연구소서 사교 모임?' 노소영의 미래회, 대답 못 했다
- [황덕준의 크로스오버] 다시 내 나라에서 살고 싶은 '해외동포의 마음'
- [취재석] '국민 눈높이'는 '김건희 특검' 아닐까
- [외교비사⑰] 北, 중동전쟁 직전 이집트에 '파일럿' 파견
- [인플루언서 프리즘] "야 너두 할 수 있어"…일잘러의 AI 도구 활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