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청년 금융 아카데미 2기' 수강생 모집해요…주말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광명시가 청년 금융 아카데미 2기, 주말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기 광명시는 청년 경제자립 특화공간인 청춘곳간이 21일까지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광명 청년 금융 아카데미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청춘곳간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청춘곳간은 '청년동'에 이어 광명시가 두 번째로 조성한 청년 전용 공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명=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광명시가 청년 금융 아카데미 2기, 주말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기 광명시는 청년 경제자립 특화공간인 청춘곳간이 21일까지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광명 청년 금융 아카데미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4주간 무료 교육이다. 시는 청년들이 건전한 경제 습관을 형성해 자립할 수 있도록 ▲경제 용어 및 기초 상식 ▲신용 관리 ▲재무 설계 ▲절세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2기 아카데미는 주말반으로 운영된다. 평일 퇴근 후 참석이 어려웠던 직장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한 배려 차원이다.
광명시에서 살거나 활동하는 18~39세 청년이 대상이다. 23일부터 내달 14일까지 4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3~5시에 열린다. 수강료는 무료다.
21일까지 청춘곳간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링크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20명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청춘곳간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청춘곳간은 ‘청년동’에 이어 광명시가 두 번째로 조성한 청년 전용 공간이다. 청년들의 경제 자립과 성장을 돕기 위해 앞으로 주거·세무 특강, 재무 컨설팅,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