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까지[스경X이슈]
가수 김준수와 관련된 여성 BJ 협박 및 갈취 논란에 스포트라이트가 이어질 전망이다.
지난 16일 SBS ‘궁금한 이야기 Y’는 공식 계정 등을 통해 “최근 유명 연예인 및 다수의 남성들에게 녹취 파일을 유포하겠다며 협박하여 금품을 요구한 혐의를 받는 BJ에 대해 취재 중”이라며 “해당 BJ를 알고 계신 분 혹은 해당 BJ로부터 피해를 입은 분들의 제보를 기다린다”고 공지했다.
이는 김준수가 피해자로 알려진 사건이다. 김준수는 지난 15일 아프리카TV 여성 BJ A 씨로부터 수억 원을 갈취당한 사실을 밝혔다.
경기북부경찰청이 지난 13일 A 씨에 대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 상 공갈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한 상태로, A 씨는 지난 2020년 9월부터 지난달까지 김준수를 협박해 101차례에 걸쳐 8억4000만 원 상당을 빼앗은 혐의를 받고 있다. A 씨는 지난 2019년 김준수와 알게 된 후 이어온 대화 및 음성 녹음을 토대로 그를 협박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 씨가 마약류 투약 대금을 목적으로 금품을 갈취한 것으로 보고,이와 관련한 추가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대해 김준수 측은 “이번 사건에서 김준수는 명백한 피해자”라며 어떠한 불법 행위에도 가담하지 않았음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녹음 파일 역시 사적인 대화 내용일 뿐, 부적절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내용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A 씨가 협박의 수단으로 녹음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준수 역시 직접 나서 “난 당당하다. 5년 전 이야기고 그 후로 사람들을 안 만났다”며 “공인이라는 이유로 이렇게 기사를 접해야 하는 게 안타깝다. 근데 나 말고도 6명 이상의 피해자가 더 있다는 걸 듣고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고 밝혔다.
김준수 측의 이런 대응은 ‘JYJ 트라우마’를 방지하기 위함으로 보인다. 동방신기 출신인 김준수와 김재중, 박유천은 2009년 그룹에서 나와 JYJ를 꾸렸다. 3년여간 SM엔터테인먼트와 소송을 이어가고 공중파 출연이 금지되는 등 어려움을 딛고 활동했으나, 박유천이 2016년 성폭행에 이어 2019년 마약 투약으로 물의를 일으키면서 JYJ는 사실상 해체됐다.
그 때문에 팬들은 사회적 문제가 되는 논란에 민감할 수밖에 없고, 특히 최근 김준수와 김재중이 JX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재결합해 합동 무대를 펼쳤던 만큼 우려의 목소리는 더 컸다. JX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 데뷔 20주년 콘서트를 치르며 3만 관객에 감동을 안긴 바 있다.
또 다음 달 일본으로 공연을 이어갈 예정으로, 이후 행보에 기대를 모았던 가운데 터진 논란에 시선이 집중된 것이다.
김준수 측은 이후 한 차례 더 입장문을 발표해 결백을 강조하며 “2차 가해를 멈춰달라”고 호소했으나, 여성 BJ와 엮인 논란에 큰 이미지 타격을 입으면서 온라인상에서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어떻게 단순 대화 녹음 파일로 8억을 뜯기나’ ‘선례가 많은데 남자 연예인들 아직도 정신 못차렸다’ 등 비난의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성인이고 남녀의 만남이 불법도 아닌데 피해자를 왜 비난하나’ ‘연예인은 만남만으로도 논란이 될 수 있으니 협박에 응할 수밖에 없었을 것’ 등 옹호 의견도 이어지고 있다.
한동안 관련 논란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김준수가 출연을 앞둔 뮤지컬 ‘알라딘’에도 불똥이 튀었다. ‘알라딘’은 8세 이상이 관람할 수 있는 가족 뮤지컬로, 향후 제작사의 대응 방침에 관심이 쏠린다. 주최사 측은 “출연자의 개인적인 사생활이다 보니 따로 드릴 말씀이 없다”는 입장을 밝힌 상태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지효, 악담 또 들었다 “그 머리 할 거면 숍 왜 가” (런닝맨)
- [종합] 이동건, 공개 연애 5번에 의자왕 등극…父 “사겼다 하면 바로” (미우새)
- ‘필로폰 양성’ 김나정 “손 묶인 뒤 강제로 마약흡입 당해” 주장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
- ‘공개 열애’ 김우석♥강나언, 데이트 포착 (‘인싸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