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인아, 무릎 통증 딛고 철인3종 완주 “나를 바꿔준 도전” (무쇠소녀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설인아가 감동의 철인 3종 경기를 완주했다.
11월 16일 방송된 tvN '무쇠소녀단' 최종회에서는 철인3종(수영 1.5km, 사이클 40km, 달리기 10km) 완주를 위해 통영 월드 트라이애슬론컵 경기에 출전한 설인아의 피땀눈물 도전기가 방송됐다.
이날 설인아는 약 4개월간 철인3종 경기 준비를 마치고 마지막 목표인 통영 대회에 출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장예솔 기자]
배우 설인아가 감동의 철인 3종 경기를 완주했다.
11월 16일 방송된 tvN '무쇠소녀단' 최종회에서는 철인3종(수영 1.5km, 사이클 40km, 달리기 10km) 완주를 위해 통영 월드 트라이애슬론컵 경기에 출전한 설인아의 피땀눈물 도전기가 방송됐다.
이날 설인아는 약 4개월간 철인3종 경기 준비를 마치고 마지막 목표인 통영 대회에 출전했다. 첫 번째 수영 경기에서 수많은 참가자들에게 밀리지 않고 안정적인 자세와 호흡으로 불도저처럼 통영 바다를 가르고 나가 30분 58초 만에 완주해 기분 좋은 스타트를 끊었다.
쉴 틈 없이 곧바로 두 번째 사이클 경기도 이어 나갔다. 업힐 코스도 가뿐하게 질주하고 지옥의 낙타 등 코스도 무사히 통과해 여전한 '운동 천재'의 면모를 뽐내며 2시간 6분 47초 만에 성공, 자체 최고 기록으로 완주했다. 특히 경기 도중 넘어진 유이를 진심으로 걱정하고, 뒤따라오는 박주현을 보고 안심하는 등 자신의 경기에 집중하는 와중에도 멤버들을 살뜰히 챙겨 안방극장을 따뜻함으로 물들였다.
평소 설인아가 가장 어려워한 마지막 달리기 구간에서는 경기 중 마주친 박주현의 응원과 무릎 통증까지 더해져 울컥했지만 끝까지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묵묵히 경기를 이어 나갔다. 관중들의 응원 속에서 마침내 3시간 14분 30초 만에 모든 경기를 완주해 멤버들과 행복의 눈물을 흘려 보는 이들까지 뭉클하게 만들었다.
이처럼 "건강해지고 싶다"는 목표 하나만으로 2880시간의 여정을 마친 설인아는 "매번 스스로 채찍질이 심했는데 나를 바꿀 수 있게 해 준 도전"이라고 밝히며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또 첫 방송부터 모든 훈련을 늘 완벽하게 해내 '철인아', '운동 천재'라는 수식어를 얻은 설인아는 잦은 부상에도 오직 연습으로 극복해 자신의 한계를 이겨내면서 결국 철인3종 완주라는 목표를 이뤄냈다.
뉴스엔 장예솔 imyesol@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정재♥임세령, 허리 감싼 10년차 연인‥블랙 커플룩으로 애정 최대치[포토엔]
- 제니, 엉덩이 다 보이는 여신 드레스‥우아하게 섹시해
- “자고 가도 돼?” 은가은♥박현호 과감 입맞춤→혼전 동거 제안(신랑수업)[어제TV]
- “10살은 어려져” 박나래 강예원, 앞트임 복원 수술 후 얼마나 예뻐졌나[종합]
- 김혜수의 사진 한 장, 故 김수미 꽃다운 미모에 그리움 담아 ‘애도’
- “박지현, 초라한 노출 안했다”‥‘히든페이스’ 감독, 벌써 난리난 베드신에 답했다(종합)[EN:
- “언니 바지 입어요” 이효리, 속옷이야? 핫팬츠야? ♥이상순 놀라 쓰러질 패션
- 72세 박영규, 4혼으로 얻은 18세 딸 최초공개 “가슴으로 낳은 딸” (살림남)
- 노출·정사·불륜·배신 다 하는데 품위있는 ‘히든페이스’[영화보고서:리뷰]
- “성관계 안한지 몇년” 전현무 결혼하고 싶나, 숏폼 알고리즘에 들통(나혼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