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차군단' 독일, 보스니아 헤르체코비나 상대로 '골축제'...7-0 대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일이 보스니아 헤르체코비나를 상대로 무려 7골을 터뜨렸다.
독일 대표팀은 17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독일 프라이부르크의 유로파 파크 슈타디온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리그A 그룹3 5차전에서 보스니아 헤르체코비나에 7-0 대승을 거뒀다.
독일이 다섯 번째 골을 기록했다.
독일의 마지막 7번째 골은 후반 34분 나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정승우 기자] 독일이 보스니아 헤르체코비나를 상대로 무려 7골을 터뜨렸다.
독일 대표팀은 17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독일 프라이부르크의 유로파 파크 슈타디온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리그A 그룹3 5차전에서 보스니아 헤르체코비나에 7-0 대승을 거뒀다.
이로써 독일은 승점 13점(4승 1무)을 만들면서 2위 네덜란드(승점 8점)와 격차를 유지하며 1위를 지켰다.
독일은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팀 클라인딘스트가 최전방에 자리했고 자말 무시알라-카이 하베르츠-플로리안 비르츠가 공격 2선에 섰다. 파스칼 그로스-로베르트 안드리히가 포백을 보호했고 막시밀리안 미텔슈타트-요나탄 타-안토니오 뤼디거-요주아 키미히가 수비라인을 꾸렸다. 골키퍼 장갑은 올리버 바우만이 꼈다.
독일의 첫 골은 전반 2분 만에 터졌다. 오른쪽 측면에서 키미히가 올린 크로스를 무시알라가 타점 높은 헤더로 마무리하면서 1-0으로 앞서 나갔다.
전반 23분 독일이 득점을 추가했다. 박스 안에서 안드리히가 낮고 빠른 슈팅을 날렸고 이 공은 클라인딘스트의 발에 맞고 굴절된 뒤 골문 안으로 향했다. 클라인딘스트의 대표팀 데뷔골로 기록됐다.
전반 37분 독일이 3-0 스코어를 만들었다. 박스 안에서 비르츠와 하베르츠가 공을 주고받으며 수비를 벗겨냈고 하베르츠가 침착한 슈팅으로 골을 기록했다.
전반전은 독일의 3-0 리드로 마무리됐다.
후반전에도 득점은 계속 터져나왔다. 후반 5분 박스 앞 좋은 위치에서 프리킥 찬스를 맞이했고 비르츠가 이를 예리한 슈팅으로 만들면서 4-0 스코어가 됐다.
독일이 다섯 번째 골을 기록했다. 후반 12분 박스 앞에서 하베르츠가 때린 슈팅을 골키퍼 니콜라 바실리가 다리로 막아냈지만, 이를 비르츠가 밀어 넣었다.
후반 21분 다시 골이 터졌다. 하베르츠가 한 번에 넘겨준 패스를 리로이 자네가 잡아냈고 박스 안으로 진입한 뒤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독일의 마지막 7번째 골은 후반 34분 나왔다. 뤼디거가 박스 안으로 올린 크로스를 클라인딘스트가 정확한 슈팅으로 연결해 골을 뽑아냈다.
경기는 독일의 7-0 대승으로 마무리됐다. /reccos23@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