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은진, 알고보니 '우주덕후'…천문학자 역에 푹 빠졌다 [RE: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안은진이 자신이 맡은 역할에 대한 열정 넘치는 모습을 선보였다.
안은진이 맡은 역할은 1900년대 초 활동한 여성 천문학자 '헨리에타 레빗'으로, 극은 헨리에타 레빗이 남녀차별이 만연했던 시대적 상황에 굴하지 않고 은하까지의 거리를 측정하는 방법을 최초로 발견한 이야기를 다룬다.
이 이후에도 안은진은 열역학 제2 법칙, 엔트로피, 우주 팽창률 등 우주와 관련된 구체적인 질문을 여러 가지 꺼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보 기자 = 배우 안은진이 자신이 맡은 역할에 대한 열정 넘치는 모습을 선보였다.
16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는 배우 안은진, 최다니엘이 출연해 재미를 더했다.
이날 안은진은 7년 만에 연극 '사일런트 스카이'로 복귀한 사실을 공개했다. 안은진은 한 달간 일주일에 6회 공연을 소화해야 하는 원캐스트 배역이라고 말했다. 안은진이 맡은 역할은 1900년대 초 활동한 여성 천문학자 '헨리에타 레빗'으로, 극은 헨리에타 레빗이 남녀차별이 만연했던 시대적 상황에 굴하지 않고 은하까지의 거리를 측정하는 방법을 최초로 발견한 이야기를 다룬다.
안은진은 연극 연습을 마치고 동료 배우들과 함께 연습실 한편의 강의실에 앉았다. 강의실을 찾은 사람은 유튜브에서 '우주먼지의 현자타임즈'로 활동 중인 23만 유튜버 '우주먼지' 지웅배였다. 안은진이 속해있는 국립극단은 배우나 스태프가 연극 준비를 할 때 교육이 필요하다면 강의를 연계해 주는 시스템이 있다. 이번 극 중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웅배를 강사로 섭외한 것이었다.
안은진은 최근 시간 날 때마다 지웅배의 유튜브를 틈틈이 들을 정도로 '우주덕후'의 면모를 보였다. 안은진은 "매일 유튜브로 보던 사람을 실제로 봐서 신기하다"며 순수한 열정을 내비쳤다. 안은진은 지웅배가 던진 어려운 우주 관련 질문에도 정확한 대답을 할 정도로 우주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있었다.
강의를 마치고 지웅배는 마지막으로 질문을 받고 강의를 마치겠다고 했다. 이에 안은진은 "하고 싶은 질문이 많았다"며 스마트폰의 메모를 꺼냈다. 그러면서 "외계 생명체라는 것은 4차원, 5차원에도 있다면 우리 주변에도 있지 않을까요?"라고 예리한 질문을 했다. 그러자 지웅배는 "중요한 논증이지만 그렇다면 관측할 수 없는 대상이기 때문에 천문학이 이야기할 수 없다"라고 대답했다. 이 이후에도 안은진은 열역학 제2 법칙, 엔트로피, 우주 팽창률 등 우주와 관련된 구체적인 질문을 여러 가지 꺼냈다. 지웅배는 너무 감동적이라며 "무대 위에 서는 배우분들이 직업뿐 아니라 우주를 사랑한다는 걸 느낄 수 있어서 뜻깊었다"라고 대답했다.
gimb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송승헌, 신사역 스벅 건물주…바로 뒤 상가도 매입, 678억 차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