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찬바람 쌩쌩 불며 기온 ‘뚝’…곳에 따라 비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요일인 17일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춥겠다.
기온이 급격히 떨어져 낮 기온이 16일보다 5~10도가량 낮아지는 등 쌀쌀하겠다.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눈이 얼어 일부 도로에 얼음이 얼 가능성도 있어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18일부터는 아침 기온이 내륙 대부분 지역에서 0도 내외를 기록하는 등 기온이 더 떨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침 최저 4도
전날보다 5~10도 떨어져 쌀쌀
[더팩트ㅣ배정한 기자] 일요일인 17일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춥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기온이 급격히 떨어져 낮 기온이 16일보다 5~10도가량 낮아지는 등 쌀쌀하겠다.
동해안·산지는 오전부터, 경북 동해안은 오후부터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대부분 다음 날 새벽에 그치겠다. 강원 산지는 오후부터 비나 눈 소식이 있다.
17∼18일 이틀간 예상 강수량은 강원 동해안·산지 10∼40㎜, 경북 동해안 5∼20㎜, 울릉도·독도 5㎜ 안팎이다. 같은 기간 강원 산지는 1∼5㎝의 눈이 예보됐다.
강원 산지에는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다.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눈이 얼어 일부 도로에 얼음이 얼 가능성도 있어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18일부터는 아침 기온이 내륙 대부분 지역에서 0도 내외를 기록하는 등 기온이 더 떨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바다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4.0m, 서해 앞바다에서 1.0∼3.5m, 남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4∼15도, 낮 최고기온은 9∼17도로 예보됐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서울 6도 △인천 7도 △춘천 7도 △강릉 13도 △대전 8도 △대구 11도 △전주 10도 △광주 11도 △부산 15도 △제주 15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0도 △인천 10도 △춘천 12도 △강릉 14도 △대전 12도 △대구 13도 △전주 12도 △광주 12도 △부산 16도 △제주 16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hany@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현석 재판 쟁점은 '직접 시계 반입' 여부…공방 예고
- '선거법 1패' 짊어진 이재명, 다음 관문은 위증교사
- [주간政談<상>] '징역형 집유' 이재명, 정치생명 치명타…'멘붕' 민주
- [주간政談<하>] '누구냐 넌'…한동훈 '與 당원게시판' 논란 격화
- 수지, 환우 위해 기부…스타들의 훈훈한 '수능 응원'[TF업앤다운(상)]
- 티아라 '왕따 논란' 재점화…긴 여행 떠난 송재림[TF업앤다운(하)]
- [내가 본 '김민'] 장항준 감독의 이유 있는 PICK
- '동물은 훌륭하다', '개훌륭' 폐지 아픔 딛고 흥행 이끌까[TF초점]
- '파월 입'에 상승세 꺾인 비트코인, 숨 고르기 후 다시 반등?
- [알쏭달쏭 유통] 반바지에 구두, 맨다리에 털부츠…'믹스매치'가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