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만 남았다’ 진서연-유이-설인아-박주현, 120일 여정의 끝 (무쇠소녀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철인으로 거듭나기 위해 달려온 '무쇠소녀단'에게 결전의 날이 다가왔다.
16일 방송될 tvN '무쇠소녀단(연출 방글이)' 최종회에서는 최종 목표인 통영 월드 트라이애슬론 컵에 출전한 진서연, 유이, 설인아, 박주현의 피, 땀, 눈물 가득한 현장이 공개된다.
진서연, 유이, 설인아, 박주현의 통영 월드 트라이애슬론 컵 결과는 16일 오후 5시 50분에 방송될 tvN '무쇠소녀단'에서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일 방송될 tvN ‘무쇠소녀단(연출 방글이)’ 최종회에서는 최종 목표인 통영 월드 트라이애슬론 컵에 출전한 진서연, 유이, 설인아, 박주현의 피, 땀, 눈물 가득한 현장이 공개된다.
진서연, 유이, 설인아, 박주현은 통영 대회 완주를 목표로 4개월 동안 기초 체력 훈련부터 고강도 실전 훈련까지 각고의 노력을 이어왔다.
수영 1.5km, 사이클 40km, 달리기 10km를 모두 해내기 위해 어렵고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는 ‘무쇠적 사고’로 성장하는 모습이 시청자들의 응원을 불러왔다.
약 1,300명이 참가하는 통영 대회 당일, 멤버들은 새벽부터 경기장으로 향해 경기에 필요한 물품과 장비를 점검한다. 설인아의 소속사 선배 김수현도 ‘무쇠소녀단’의 무사 완주를 응원했을 뿐만 아니라 통영까지 달려온 가족, 지인들의 따뜻한 마음에 멤버들은 더욱 힘을 얻어 완주를 다짐했다는 후문.
“모두 완주하는 거야. 엔딩 정해졌어”라는 맏언니 진서연의 한마디와 함께 힘찬 구호를 외친 이들의 전원 완주 엔딩을 기대케 한다.
그러나 첫 번째 수영 코스부터 만만치 않아 가슴을 졸이게 한다. 물 공포증이 있는 진서연이 출발 지점 근처에서 가다 서기를 반복하며 제대로 수영하지 못해 컷오프 위기에 처하는 것. 눈에 띄게 향상된 수영 실력을 자랑했던 박주현 역시 많은 사람이 참여하는 실전 대회 수영의 매운맛에 멘털이 붕괴됐다고 해 두 사람은 시간 내에 수영을 마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무쇠소녀단’의 에이스 유이와 강철 체력 설인아도 난관에 부딪힌다. 특히 사이클 초보 유이는 라이딩 중 예상치 못한 힘든 고비를 만나는가 하면 경기복이 찢어질 정도로 크게 넘어져 적신호가 켜진다. 한편, 설인아는 항상 힘들었던 달리기 때문에 컷오프가 걱정되는 상황. 마지막 모의 경기에서도 부상으로 달리기를 중단하며 완주에 실패했던 만큼 간절함이 더해진다.
진서연, 유이, 설인아, 박주현의 통영 월드 트라이애슬론 컵 결과는 16일 오후 5시 50분에 방송될 tvN ‘무쇠소녀단’에서 공개된다.
사진 출처: tvN 〈무쇠소녀단〉 예고 영상 캡처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핫아이즈’ 김아영, 누드톤 원피스로 섹시美 추가 [DA★]
- 슈, 오만상 오열…거울 속 모습 만족했나봐 [DA★]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이경규, 피부 노화 심각한 상태 “저게 얼굴이냐” (경이로운 습관)
- 김준수, 女BJ 협박에 8억 갈취 피해 “한다면 하는 놈! 용기 냈다” [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