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라스, 츠베레프에 패배하며 ATP 파이널스 4강 진출 좌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를로스 알카라스(3위·스페인)가 ATP 시즌 최종전인 니토 ATP 파이널스에서 탈락의 아쉬움을 남겼다.
알카라스는 15일(현지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조별리그 뉴컴그룹 3차전에서 알렉산더 츠베레프(2위·독일)와 맞붙었으나 0-2(6-7<5-7>, 4-6)로 패배하며 4강 진출이 좌절되었다.
이번 ATP 파이널스 4강 대진은 신네르-카스페르 루드(7위·노르웨이), 츠베레프-테일러 프리츠(5위·미국)로 결정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카라스는 이번 대회에서 기대에 미치지 못한 성적을 거두었지만, 그는 19일부터 스페인 말라가에서 열리는 국가대항전 데이비스컵을 준비 중이다. 이 대회에서는 라파엘 나달(155위·스페인)이 자신의 현역 마지막 경기에 나설 예정이어서, 알카라스는 나달이 은퇴하기 전에 우승을 안겨주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그는 "나달이 우승과 함께 은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ATP 파이널스 4강 대진은 신네르-카스페르 루드(7위·노르웨이), 츠베레프-테일러 프리츠(5위·미국)로 결정되었다. 노바크 조코비치(6위·세르비아)는 출전 자격이 있었지만 몸 상태 문제로 불참하게 되었다.
사진 = EPA / 연합뉴스
최대영 rokmc117@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