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위' 알카라스, ATP 파이널스 조별리그 탈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메이저 대회인 프랑스 오픈과 윔블던 남자 단식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한 카를로스 알카라스(3위·스페인)가 남자프로테니스(ATP) 시즌 최종전인 니토 ATP 파이널스(총상금 1525만 달러) 조별리그에서 탈락의 쓴 잔을 들이켰다.
알카라스는 15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대회 6일째 단식 조별리그 뉴컴그룹 3차전 알렉산더 츠베레프(2위·독일)와 경기에서 0대2(6대7<5대7> 4대6)로 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승 2패 기록하며 4강 진출 실패
올해 메이저 대회인 프랑스 오픈과 윔블던 남자 단식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한 카를로스 알카라스(3위·스페인)가 남자프로테니스(ATP) 시즌 최종전인 니토 ATP 파이널스(총상금 1525만 달러) 조별리그에서 탈락의 쓴 잔을 들이켰다.
알카라스는 15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대회 6일째 단식 조별리그 뉴컴그룹 3차전 알렉산더 츠베레프(2위·독일)와 경기에서 0대2(6대7<5대7> 4대6)로 졌다. 1승 2패를 기록한 알카라스는 조 3위에 그쳐 각 조 상위 2명이 나가는 4강 진출에 실패했다.
파이널스는 세계랭킹 상위 8명이 겨루는 ‘왕중왕전’ 성격의 대회로 4명씩 2개 그룹으로 나뉘어 풀리그를 펼치고 상위 1, 2위가 준결승에 오른다.
파이널스에서 조기 탈락한 알카라스는 19일부터 스페인 말라가에서 열리는 국가대항전 데이비스컵 출전을 준비한다. 데이비스컵에는 라파엘 나달(155위·스페인)이 현역 마지막 경기로 나올 예정이다.
알카라스는 이날 탈락이 확정된 후 "나달이 우승과 함께 은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ATP 파이널스 4강은 얀니크 신네르(1위·이탈리아)-카스페르 루드(7위·노르웨이), 츠베레프-테일러 프리츠(5위·미국)의 대진이 완성됐다.
이종호 기자 phillies@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결하기 위해 나와, 잘 말씀드리겠다'…쯔양, 구제역 재판서 직접 입 연다
- 김준수, 'BJ 협박'에 입 열었다 '5년간 괴롭힘…나 외에 6명 피해자 존재'
- '마사지 받는데 커튼 열어'…태국 마사지숍 생중계 막은 업주 폭행한 '어글리 코리안'
- 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게 구타당했다…차에 위치 추적기도 '충격'
- 100명 초대했는데 달랑 '5명' 참석…결혼식 올린 부부에게 무슨 일이
- 수억원짜리 '핑크 롤스로이스' 들이받은 화물차…'가장 아름다운 사고'라 칭송받는 사연
- “저 마약했어요”…아나운서 출신 김나정, 경찰 조사 결과 마약 양성
- '건강검진 때 이 검사는 굳이'…의사도 말리는 '돈 날리는' 항목 뭐길래?
- '야구공 하나가 61억원?'…오타니 50호 홈런공, 일본 아닌 '이곳'서 볼 수 있다
- “이영애와 김건희 여사 친하다” 보도한 유튜버…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