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카카오톡 기반 AI 상담 서비스 ‘케어챗’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양대병원이 카카오헬스케어와 손잡고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 '케어챗'을 15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케어챗'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 건양대병원 채널을 추가하면 사용할 수 있다.
김용석 의료정보원장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챗봇 서비스는 이미 많은 환자들에게 편리함을 입증한 바 있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해 환자 중심의 스마트 병원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어챗’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 건양대병원 채널을 추가하면 사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환자들은 챗봇과 대화를 나누며 진료 예약, 변경, 취소 등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예약 내역 확인이나 병원 위치 안내 같은 실용적인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초진 환자를 위한 맞춤형 진료과 추천 기능도 눈길을 끈다. 환자가 주요 증상을 입력하면 적합한 진료과를 자동으로 안내받을 수 있어, 초진 환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24시간 언제든지 간단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
건양대병원은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환자가 병원에 방문해 퇴원하기까지 필요한 모든 과정을 디지털화할 계획이다.
앞으로는 외래 진료 대기 순번 안내, 진료비 결제, 증명서 발급 등 다양한 기능을 단계적으로 추가해 서비스 범위를 확장할 예정이다.
김용석 의료정보원장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챗봇 서비스는 이미 많은 환자들에게 편리함을 입증한 바 있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해 환자 중심의 스마트 병원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문상윤 기자(filmmsy@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백신 음모론' 케네디 주니어 보건장관 지명…상원 독립성 시험대
- 민주당, 이재명 유죄판결에 맹비난…"윤 정권의 정적 죽이기 화답 판결"
- 후보 때와 정책 다르다고? 트럼프, 당선 후 첫 연설 "러-우 전쟁 멈춰야"
- 이재명, '사법리스크' 시작부터 난관…선거법 위반으로 징역 1년에 집유 2년
- 국민의힘, 이재명 유죄판결에 반색…"사법부에 경의 표한다"
- 이재명, 1심 징역형에 "도저히 수긍 어려워…항소할 것"
- [속보] 이재명, 선거법 위반 1심 유죄…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 "소멸할지언정 개방하지 않는다" 동덕여대 시위가 던진 질문은?
- 이준석, 또 '안티페미' 찾기…동덕여대에 "비문명 래디컬 페미니즘"
- 가맹점주들 "'배달앱 상생안'? 수수료 1%, 배달료 500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