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가람 ‘나는 반딧불’, 수능 위로곡 등극

손봉석 기자 2024. 11. 15. 19: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MG(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



가수 황가람의 신곡 ‘나는 반딧불’이 주요 음원 차트를 휩쓸며 ‘수능 위로곡’의 탄생을 알렸다.

황가람 신곡 ‘나는 반딧불’은 지난 14일 기준 플로 인디뮤직 차트 1위를 시작으로, 멜론 TOP100 14위, 카카오뮤직 실시간 차트 3위, 바이브 일간 차트 8위, 지니뮤직 실시간 차트 11위 등에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사랑을 얻고 있다.

“그래도 괜찮아 난 눈부시니까”, “괜찮아 난 빛날 테니까” 등의 가사들은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큰 위로와 용기를 전했다. 수험생들은 “수능 못 봐도 괜찮다. 난 빛날 테니까”, “시험 앞두고 큰 위로 얻고 간다”, “이 노래를 들으니 빛나는 무엇인가가 된 것 같다. 힘내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나는 반딧불’은 스스로를 사랑하기 어려웠으나 마침내 나 자신이 소중하다는 걸 깨달은 내용을 담은 곡이다. 수험생을 비롯한 남녀노소 모두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네고 있는 만큼,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위로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가람은 앞서 ‘네 이름’, ‘어제보다’, ‘너 없음 안 된다 슬프다 아프다’ 등을 통해 카카오뮤직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최근 ‘나는 반딧불’로 또 한 번 각종 차트를 휩쓸고 있어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관심이 뜨겁다.

황가람은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과 무대로 대중에게 위로와 용기를 선물할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