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타자 7명, 문보경 4번 '승부수'…日과 맞대결 선발 라인업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숙적' 일본전에 나설 한국 야구 대표팀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5일 대만 타이베이돔에서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2024 B조 조별리그 3차전 일본과 맞대결을 펼친다.
우완 투수인 일본 선발 다카하시 히로토(주니치 드래건스)를 염두하고 짠 선발 명단이다.
한국 선발 마운드에는 좌완 최승용(두산 베어스)이 오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숙적' 일본전에 나설 한국 야구 대표팀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좌타자만 7명을 배치했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5일 대만 타이베이돔에서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2024 B조 조별리그 3차전 일본과 맞대결을 펼친다. 1차전에서 대만에 3-6 일격을 당했지만 2차전 쿠바를 8-4로 제압하며 기사회생했다.
슈퍼라운드 진출권은 조 2위까지 주어진다. 따라서 이날 일본전 승리가 절실하다.
필승의 각오를 다지고 있는 대표팀은 이날 좌타자만 7명이 포함된 타순을 구성했다. 홍창기(좌익수)-신민재(2루수·이상 LG 트윈스)-김도영(3루수·KIA 타이거즈)-문보경(1루수·LG)-나승엽(지명·롯데)-최원준(우익수·KIA)-박동원(포수·LG)-박성한(유격수·SSG 랜더스)-이주형(중견수·키움 히어로즈) 순으로 타석에 오른다.
김도영과 박동원을 제외하면 모두 왼손 타자다. 우완 투수인 일본 선발 다카하시 히로토(주니치 드래건스)를 염두하고 짠 선발 명단이다. 다카하시는 올 시즌 일본 프로야구 센트럴리그에서 정규시즌 12승 4패 평균자책점 1.38의 호성적을 남겼다. 센트럴리그에서 다카하시 보다 평균자책점이 낮은 투수는 한 명도 없었다.
또 문보경이 4번 타자에 배치됐다는 점도 눈에 띈다. 문보경은 13일 대만과 1차전에서 6번 타자로 나서 4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14일 쿠바전에서는 7번 타자로 내려갔지만 2타수 1안타 1득점으로 활약했다. 특히 2회 2사 후 시원한 좌중간 2루타를 뽑아내며 대량 득점의 포문을 열었다.
한국 선발 마운드에는 좌완 최승용(두산 베어스)이 오른다. 올해 7월 말 부상에서 복귀한 최승용은 올해 12경기에서 2승 1홀드 평균자책점 6.00의 성적을 기록했다. 지난달 3일 선발 등판한 올해 마지막 경기 KT 위즈와 와일드카드 결정 2차전에서는 4⅔이닝 3피안타 무실점으로 역투했다.
승리가 필요한 한국은 이날도 막강 불펜진을 빠른 시기에 가동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선발 자원들과 직전 경기에서 1⅔이닝 26구를 던지고 승리 투수가 된 소형준(KT)은 휴식을 취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우섭 기자 woosubwaysandwiche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혼전 A조' 살아남은 팀은 베네수엘라·미국…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로
- '19년 만의 복귀' 도발 못 참은 타이슨, 31살 어린 복서에 '핵따귀' 작렬
- 日과 운명의 맞대결, 최승용 왼팔에 달렸다…4강 희망 높일까
- '야생마' 푸이그, 키움으로 복귀?…ESPN "한국으로 돌아갈 예정"
- '김연경 VS 강소휘' 토종 맞대결…흥국생명 7연승? 한국도로공사 2연승?
- "尹, 구체적 공천개입…역정도 냈다"
- 명태균 측 "구속적부심 청구할 것…강혜경 진술 모순 수집"
- 예상 깬 이재명 '징역형 집유'…의원직 상실형에 두 쪽 난 서초동(종합)
- [단독]2만원 미만 배달 사라질라…"배민·쿠팡 상생이냐" 반발[오목조목]
- 흉기 피습·법관 사퇴 넘어 2년 만에 결론 난 이재명 선거법 '유죄'[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