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국내 출시! 애플 비전프로 24시간 사용기[형테크]

장형태 기자 2024. 11. 15. 17: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IT는 형테크, 형태기자입니다. 15일 애플이 비전프로를 한국에 정식 출시했습니다. 미국서 출시한지 9개월만인데요. 그동안 도수 있는 안경 렌즈 규제 등등 여러 이유로 한국 출시가 계속 미뤄졌었는데, 이제야 한국 시장에 상륙했습니다.

/조선일보 테킷 유튜브 캡처

애플은 이 기기를 공간 컴퓨터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이런 모습의 기기를 보통 가상현실(VR) 헤드셋, 혼합현실(MR) 헤드셋이라고 불러왔죠. 애플은 이런 말 대신 공간 컴퓨터를 강조합니다. 단순히 게임하고, 영화를 보는게 아니라 디지털 콘텐츠와 실제 세계를 결합해 사람들이 일도 하고, 소통도 하고 사진첩으로 과거도 추억하고 이런 것들을 해보라는거죠.

/조선일보 테킷 유튜브 캡처

가격은 499만원부터 시작합니다. (미국 가격은 3500달러(약 488만원)인데, 부가세랑 관세 이것저것 하면 한국서 사는게 호구딜은 아닙니다.) 출시할 때부터 이 가격이 논란이었죠. ‘너무 비싼거 아니냐’와 ‘이정도 퀄리티의 기기, 차세대 기기면 이해는 한다’ 의견이 분분했어요.

/조선일보 테킷 유튜브 캡처

그리고 출시 초기에는 앱이 부족하고, 사용할 때 살짝살짝 불편한 요소들이 있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운영체제가 비전OS 2로 업데이트 되고는 여러 기능이 생겼는데요.

/조선일보 테킷 유튜브 캡처

우선 내가 보는 노트북 모니터 화면을 그대로 비전 프로 상에 띄워주는 가상 디스플레이 기능이 더 강해졌습니다. 화면을 더 넓은 와이드 버전, 그보다 더 넓은 울트라 와이드 버전으로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기능이죠.

/조선일보 테킷 유튜브 캡처

또한 우리나라 출시하면서 카카오톡, 네이버웹툰, 티빙 같은 국내용 앱도 사용이 가능해졌는데요.

/조선일보 테킷 유튜브 캡처

한국 출시와 맞물려 애플로부터 비전프로 기기를 대여해 사용해봤습니다. 정말 하루종일 쓰고 다녀도 불편하지 않은지, 정말 놀이용 기기가 아닌 일 할 때도 쓸만한지 이모저모 자세히 리뷰해봤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 형테크는 유튜브 채널 ‘테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