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광고 맞아?···충청남도, 도정 홍보 영상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힘쎈충남으로 주목받은 충청남도가 '힙한충남'으로 이미지 변신에 나섰습니다.
최근 도는 새로운 도정 이미지 광고 영상 '충남히어로'를 공개했습니다.
히어로의 위용을 통해 충남이 추진하는 '베이밸리 메가시티'와 같은 경제발전 비전과도 맞물립니다.
세 번째로 등장한 미래를 내다보는 능력을 갖춘 히어로는 충남의 미래 지향적 정책을 상징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힘쎈충남으로 주목받은 충청남도가 '힙한충남'으로 이미지 변신에 나섰습니다.
최근 도는 새로운 도정 이미지 광고 영상 '충남히어로'를 공개했습니다.
이 광고는 220만 도민이 일상 속 히어로로 변신해 각자의 자리에서 세상을 바꾸는 모습을 담아냈습니다.
광고를 통해 전통적이고 조용한 충남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반전 매력을 선보이면서 각종 커뮤니티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광고에 첫 번째로 등장하는 하늘을 나는 히어로 'CN-1'은 하늘을 날며 탄소를 에너지원으로 삼아 친환경 비전을 상징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도는 2022년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탄소중립경제특별도'를 선포한 가운데 전국 석탄화력발전소 59기 중 29기가 충남에 위치해 있는 만큼 청정에너지 전환을 통해 친환경적인 경제 구조로 바꾸는 것이 목표입니다.
두 번째 히어로는 몸을 자이언트맨처럼 거대하게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췄습니다.
커진 만큼 힘도 세지고, 다른 이들이 우러러보는 존재로 '더 큰 세상을 준비하는 충남의 미래'를 상징합니다.
히어로의 위용을 통해 충남이 추진하는 '베이밸리 메가시티'와 같은 경제발전 비전과도 맞물립니다.
아산만 일대(충남 천안·아산·서산·당진·예산, 경기 평택·안성·화성·안산·시흥)를 반도체, 디스플레이, 미래 모빌리티, 수소경제 등 4차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메가시티로 키우겠다는 게 충남의 전략입니다.
광고의 또 다른 매력은 220만 도민 모두가 히어로라는 것입니다.
도민들은 평화로울 땐 느긋해 보이지만 위기가 닥쳤을 때는 누구보다 묵직한 힘을 발휘하는 만큼 진정한 히어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등장한 미래를 내다보는 능력을 갖춘 히어로는 충남의 미래 지향적 정책을 상징합니다.
도는 청년 농업인 지원을 위한 스마트팜 도입과 고령 농업인을 위한 연금제도 등으로 농업 혁신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아이를 낳으면 성인이 될 때까지 책임'지는 충남형 저출산 대책으로 인구소멸의 국가적 위기를 타개할 대안도 제시해 전국적인 반향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충남히어로는 도가 지향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와 경제적 발전의 상징으로, 충남이 대한민국 혁신을 선도해 나갈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김영현 기자 yhkim@mbnc.o.kr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재명 1심 선고 누가 했나...부장판사 이력 '관심'
-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재판부, '목격자 없는 살인사건' 언급
- 김준수 측 `여성 BJ에게 8억원 협박 받아...명백한 피해자`
- 법원 ″'문제 유출' 연대 논술 시험, 효력 중지″…가처분 수용
- '4만전자' 탈출 성공…삼성전자, 5만3500원 마감
-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한 쯔양 ″잘못된 사실 바로잡을 것″
- ″축의금 때문에″...김숙, 한가인에 미안한 마음 [AI뉴스피드]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코치…아빠였다
- ″필리핀서 마약했어요″…김나정, 결국 불구속 입건
- ″아내 성인 방송 강요″ 전직 군인, 2심도 징역 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