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호가 선택한 감독"…신연식 감독, '삼식이 삼촌' 찍고 '1승'으로 韓최초 배구 영화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먼 영화 '1승'(신연식 감독, 루스이소니도스 제작)이 국내 최초 배구 소재 영화에 도전한 과정을 공개했다.
최근에는 디즈니+ 시리즈 '삼식이 삼촌' 연출과 각본을 맡아 플랫폼을 넘나들며 작가, 감독, 제작자로 맹활약 중인 신연식 감독이 국내 최초 배구 소재 '1승'으로 돌아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휴먼 영화 '1승'(신연식 감독, 루스이소니도스 제작)이 국내 최초 배구 소재 영화에 도전한 과정을 공개했다.
2003년 데뷔작 '피아노 레슨'을 시작으로, 2010년 안성기, 이하나 주연의 '페어러브'를 통해 섬세한 감성과 담백한 연출로 영화계의 주목을 받은 신연식 감독. 기획, 각본, 제작을 맡은 '동주'를 통해 유수의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휩쓸며 작품성과 흥행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그는 이후 '거미집' 각본으로 또 한번 탄탄한 필력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디즈니+ 시리즈 '삼식이 삼촌' 연출과 각본을 맡아 플랫폼을 넘나들며 작가, 감독, 제작자로 맹활약 중인 신연식 감독이 국내 최초 배구 소재 '1승'으로 돌아온다.
"인생에서 딱 한 편의 스포츠 영화를 만든다면 '배구'에 도전하고 싶었다"고 밝힌 신연식 감독은 다양한 작품을 통해 쌓아온 탄탄한 필력과 연출력으로 1등이 아닌 1승에 도전하는 배구단이라는 신선한 콘셉트와 배구공처럼 통통 튀는 매력의 캐릭터 조합, 실제 배구 경기를 연상시키는 생생한 볼거리까지 다채롭게 담아냈다.
"우리가 놓치고 있는 시선들을 포착해내는데 탁월한 감독"(송강호), "메시지를 다루는 태도와 방식이 굉장히 멋지다"(박정민) 등 함께한 배우들이 극찬을 아끼지 않아 기대를 더하는 가운데, "'내 인생에서 단 한번, 이 순간만큼은 반드시 쟁취하고 싶다'는 마음을 담은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그리고 싶었다"는 신연식 감독의 연출 의도처럼 '1승'은 올겨울 극장가에 우리 모두의 1승을 응원하는 유쾌한 에너지와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1승'은 이겨본 적 없는 감독과 이길 생각 없는 구단주, 이기는 법 모르는 선수들까지 승리의 가능성이 1도 없는 프로 여자배구단이 1승을 위해 도전에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송강호, 박정민, 장윤주 등이 출연했고 '카시오페아' '시선 사이'의 신연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12월 4일 개봉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태희, 성당서 포착...♥비·두 딸과 함께 참석 "꿈꾸던 화목한 가정 …
- 박나래, 방송불가 술버릇 진짜였네..."만취해 상의탈의, 이시언이 발차기…
- [SC이슈] 김병만 변호사 "전처, 정글간 김병만 명의 사망보험 24개 …
- 故송재림, 알고보니 일본인 악질 사생팬에 괴롭힘 당했다…비보에 돌연 계정…
- 전현무 무슨 일? 급노화 비주얼 '충격'..'52세' 최현석이 어려보여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