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핸드볼, SG 플렌스부르크 7골 차 승리로 DHB컵 8강 입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G 플렌스부르크(SG Flensburg-Handewitt)가 독일핸드볼연맹(DHB)컵 8강에 입성했다.
SG 플렌스부르크는 지난 13일 독일 하노버 ZAG Arena에서 열린 2024/25 DHB컵 남자부 16강전에서하노버-부르크도르프(TSV Hannover-Burgdorf)를 33-26으로 이겼다.
후반으로 갈수록 하노버 선수들의 마음이 급해졌고, 플렌스부르크는 오히려 차분하게 대응하며 5골을 연달아 넣으며 승기를 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G 플렌스부르크(SG Flensburg-Handewitt)가 독일핸드볼연맹(DHB)컵 8강에 입성했다.
SG 플렌스부르크는 지난 13일 독일 하노버 ZAG Arena에서 열린 2024/25 DHB컵 남자부 16강전에서하노버-부르크도르프(TSV Hannover-Burgdorf)를 33-26으로 이겼다.
플렌스부르크는 시몬 피틀릭(Simon Pytlick)이 7골을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고, 루카스 요르겐센(Lukas Jørgensen)과 에밀 야콥센(Emil Jakobsen)은 각각 6골을 기록했다. 케빈 묄러(Kevin Møller) 골키퍼는 18개의 세이브로 팀의 승리를 지켰다.
경기는 초반부터 예상 밖의 전술로 시작되었다. 플렌스부르크가 초반부터 7명이 공격하며 많은 득점을 기록했다. 양 팀이 빠른 속도로 골을 주고받아 경기 시작 10분 만에 양 팀이 15골을 넣었다.
플렌스부르크가 6-5, 7-6으로 근소하게 앞섰지만, 루카스 요르겐센이 2분간 퇴장을 당하면서 기존의 포지션 공격으로 전환했다.
양 팀 골키퍼들의 활약도 빛을 발했다. 케빈 묄러와 그의 덴마크 동료인 하노버의 시몬 가데(Simon Gade)가 상대의 슛을 차단해 득점이 급격히 줄어들었다. 플렌스부르크가 12분 동안 겨우 1골만 넣으면서 8-10으로 역전당했다.
하지만 플렌스부르크가 침착하게 3골을 연달아 넣어 11-10으로 재역전에 성공했고, 14-13으로 근소하게 앞서며 전반을 마쳤다.
후반 시작은 하노버가 먼저 주도했지만, 플렌스부르크의 케빈 묄러가 세이브를 기록하고 에밀 야콥센이 날카로운 각도에서 득점하는 등 초반 좋은 장면을 이어가며 40분까지 팽팽한 접전을 벌였다.
이후 요르겐센의 연속 골 등 2골씩 연달아 따낸 플렌스부르크가 23-19, 4골 차까지 달아났고, 47분에는 26-21, 5골 차로 격차를 벌렸다. 하노버에서도 7명의 공격으로 승부수를 띄웠지만, 실책으로 오히려 점수 차가 더 벌어졌다.
후반으로 갈수록 하노버 선수들의 마음이 급해졌고, 플렌스부르크는 오히려 차분하게 대응하며 5골을 연달아 넣으며 승기를 잡았다. 결국 플렌스부르크가 33-26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플렌스부르크는 추첨 결과 8강에서 분데스리가 1위를 달리고 있는 멜중엔(MT Melsungen)과 격돌한다. DHB컵 8강 경기는 오는 12월 18, 19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김용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필리핀서 마약” 고백은 사실…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 [MK★이슈] - MK스포츠
- ‘전자팔찌 1호 연예인’ 고영욱, ‘한때 한솥밥’ 이상민·탁재훈 공개 저격 - MK스포츠
- 블랙핑크 제니, 새처럼 가벼운 초미니 속옷…프로답게 ‘찰떡 소화’ - MK스포츠
- 이다해, 마카오서 함께한 모든 순간의 설렘! 우아한 슬림핏 ‘드레스는 영원히’ - MK스포츠
- “축하해 쏘니!” 발빠른 토트넘, 손흥민 A매치 50호골 축하…팬들도 “우리의 주장, 우리의 레전
- 박정웅 다음은 이근준의 차례! 소노, 전체 2순위 신인 품어…KBL 역사상 첫 1·2순위 고졸 신인 지
- 4년 만에 고졸 1순위 등장! 홍대부고 박정웅, 정관장 유니폼 입었다…박찬희·오세근·문성곤과
- KB스타즈, ‘파리 3관왕’ 김우진 초청…18일 청주서 시투 진행 - MK스포츠
- 독일 핸드볼, 굼버흐바흐도 베르기셔 HC 따돌리고 DHB컵 8강 진출 - MK스포츠
- 올MLB 명단 발표...오타니-저지 등 퍼스트팀 선발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