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하기 위해 나와, 잘 말씀드리겠다"···쯔양, 구제역 재판서 직접 입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명 먹방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이 자신에 대한 공갈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된 유튜버 구제역(본명 이준희)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구제역과 주작감별사는 지난해 2월 쯔양에게 탈세와 사생활 관련 의혹을 제보받았다며 "돈을 주면 이를 공론화하지 않겠다"는 취지로 협박해 5500만원을 갈취한 혐의 등을 받는다.
카라큘라와 크로커다일은 쯔양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구제역에게 "직접 돈을 뜯어내는 것이 이익"이라는 취지로 공갈을 권유한 혐의 등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일 3차 공판 출석해 증언···”사실대로 말씀드리겠다”
유명 먹방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이 자신에 대한 공갈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된 유튜버 구제역(본명 이준희)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15일 쯔양은 증인 출석 전 수원지법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숨어 있는 게 아니라 해결하기 위해 나왔다"며 "법정이 처음이라 많이 긴장되지만 잘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구제역이 무죄를 주장하는 것에 대해 "왜 그러시는지는 잘 모르겠다"며 "사실대로 말씀드리고 아는 부분을 바로잡고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건이 알려진 뒤) 마음이 안 좋았는데 제가 해결해야 하는 일이고, 제가 이렇게 숨어 있는 게 아니라 직접 나와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현재 기운을 많이 차린 상황이다. 할 수 있는 것을 최대한 하고 나올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수원지법 형사14단독(박이랑 판사)는 이날 공갈 등 혐의로 기소된 유튜버 구제역과 주작감별사(전국진), 카라큘라(이세욱), 크로커다일(최일환) 과 변호사 최 씨 5명에 대한 3차 공판을 진행한다.
구제역과 주작감별사는 지난해 2월 쯔양에게 탈세와 사생활 관련 의혹을 제보받았다며 “돈을 주면 이를 공론화하지 않겠다”는 취지로 협박해 5500만원을 갈취한 혐의 등을 받는다.
카라큘라와 크로커다일은 쯔양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구제역에게 “직접 돈을 뜯어내는 것이 이익”이라는 취지로 공갈을 권유한 혐의 등이 있다. 최 씨는 쯔양에게 과거를 폭로하겠다고 협박해 2300여만 원을 갈취한 혐의 등을 받는다.
강유리 인턴기자 yur2@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겨…경찰, 해당 BJ 구속영장 신청
- 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게 구타당했다…차에 위치 추적기도 '충격'
- 100명 초대했는데 달랑 '5명' 참석…결혼식 올린 부부에게 무슨 일이
- 수억원짜리 '핑크 롤스로이스' 들이받은 화물차…'가장 아름다운 사고'라 칭송받는 사연
- “저 마약했어요”…아나운서 출신 김나정, 경찰 조사 결과 마약 양성
- '건강검진 때 이 검사는 굳이'…의사도 말리는 '돈 날리는' 항목 뭐길래?
- '야구공 하나가 61억원?'…오타니 50호 홈런공, 일본 아닌 '이곳'서 볼 수 있다
- “이영애와 김건희 여사 친하다” 보도한 유튜버…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故 송재림, 생전 일본 사생팬에 지속적인 괴롭힘 당했나…'사생활 침해 있었다'
- '성폭행 무혐의' 허웅, 5개월 만에 SNS 활동 재개…'이 기세 몰아서 MVP까지 타세요' 응원 봇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