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아케이드' 출시 2주차 …“방문객 2.5배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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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아케이드 서비스 출시 이후 2주간 이용자 데이터를 15일 공개했다.
코인원은 아케이드 출시 초기 성과 분석을 위해 10월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2주간 집계한 서비스 이용자 데이터를 측정하고, 이를 직전 2주의 수치와 비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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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아케이드 서비스 출시 이후 2주간 이용자 데이터를 15일 공개했다.
코인원은 아케이드 출시 초기 성과 분석을 위해 10월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2주간 집계한 서비스 이용자 데이터를 측정하고, 이를 직전 2주의 수치와 비교 분석했다. 해당 기간 아케이드 하루평균 방문객은 직전 2주 대비 251% 증가했다. 특히, 신규 가입자 10명 중 3명이 아케이드에 방문해 신규 유입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자의 실제 활동 지표도 크게 높아졌다. 아케이드 페이지뷰(PV)가 125.8% 증가했고, 게시글 댓글 수는 303.6%나 많아졌다. 또한, 최근 업데이트된 수익률 인증 글과 프로필 조회 기능 이용 횟수가 각각 154.6%, 56.6% 늘어 타 이용자의 투자 현황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아케이드 방문 후 실제 거래까지 이어지는 케이스도 크게 늘었다. 아케이드 방문자 중 거래 서비스까지 이용한 고객은 직전 2주 대비 319.2% 많아졌다. 거래 전환율이 45%에 달한다. 방문자 10명 중 4.5명은 아케이드를 통해 탐색한 투자 정보를 기반으로 가상자산 거래까지 했다는 뜻이다.
코인원은 지난달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랭킹보드, 인사이트, 프로필 등 거래소 내 분산되어 있던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아케이드'로 개편한 바 있다. 고객의 정보 접근 및 편의성과 소통 기능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코인원 아케이드 서비스 담당자는 “아케이드 출시 후 고객의 정보 접근성이 향상된 점과, 최근 가상자산 투자에 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이 맞물려 이용자가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박유민 기자 newmin@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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