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슈퍼바이브, 1만 시간 해도 질리지 않는 게임 만들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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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21일 오픈 베타 서비스를 앞둔 '슈퍼바이브' 제작진이 "1만 시간을 해도 질리지 않는 혁신적인 게임을 만들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조 텅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 최고경영자(CEO)는 15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지스타 2024 기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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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오는 21일 오픈 베타 서비스를 앞둔 '슈퍼바이브' 제작진이 "1만 시간을 해도 질리지 않는 혁신적인 게임을 만들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조 텅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 최고경영자(CEO)는 15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지스타 2024 기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는 라이엇게임즈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LoL) 개발에 참여한 개발자들을 주축으로 설립된 북미 게임사다.
'슈퍼바이브'는 이 회사가 처음으로 개발해 출시하는 프로젝트다.
텅 CEO는 "중요한 것은 게임플레이의 깊이로, 직관적인 스킬 설계와 뛰어난 경쟁 요소가 있는 게임들이 장수한다고 본다"며 "기술을 연마하는 성취감과 소속감·경쟁을 강조하려는 것이 저희의 방향"이라고 설명했다.
'슈퍼바이브' 개발을 총괄하는 제시카 남 PD는 "중요한 것은 '임팩트'가 있고 혼자서 게임을 캐리(승리로 이끔)할 수 있는 전투"라며 "요즘 나오는 경쟁작은 그런 부분이 아쉬웠는데, '슈퍼바이브'는 이를 탈피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은 '슈퍼바이브'의 한국·일본 지역 서비스를 맡았다. 나머지 지역은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가 자체 퍼블리싱한다.
텅 CEO는 "LoL을 개발·서비스했던 만큼 한국과 일본이 게임 업계에서 굉장히 특별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며 "넥슨은 한일 양국에서 깊은 게임 개발 경험과 라이브 운영 경험이 있는 만큼 파트너십을 맺기로 했다"고 말했다.
juju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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