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11월 3주 바다낚시] 그 섬에 가고 싶다면 ‘여기’ 먼저 보세요
전 세계 통틀어 섬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나라는 어디일까요. 면적이 넓은 러시아나 미국, 아니면 섬나라인 인도네시아나 필리핀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정답은 스웨덴입니다. 무려 26만여 개의 섬이 있다고 하는데요. 북유럽의 노르웨이가 23만여 개, 핀란드가 17만여 개 등으로 뒤를 잇습니다. 아시아에서는 인도네시아가 1만7000여 개, 필리핀이 7600여 개, 일본 6800여개 순이었습니다.
그래서 미리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전하는 영상으로 섬 여행을 체험한다면 알찬 정보가 되지 않을까요. 최근 해양수산부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 ‘제10회 섬 여행 영상공모전’의 수상작 9편을 발표했습니다. 이 공모전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해운조합이 주관해 열리고 있는데요. 2015년부터 문학 수필 공모로 진행하다가 작년부터 우리나라 섬의 매력을 더욱 잘 알리기 위해 일반과 SNS 숏폼 부문으로 나눈 영상 공모전으로 변경했습니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여객선을 이용해 섬을 여행하면서 경험한 이야기, 숨겨진 명소, 개인적인 즐길 거리와 먹거리 등 다양한 주제를 대상으로 했는데요. 올해는 총 108편의 작품을 접수해 작품의 내용과 구성, 완성도, 그리고 대중성을 기준으로 섬 및 영상 전문가 등으로 구성한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입선 5편 총 9편을 선정했습니다.
대상은 담찌부부 팀의 ‘울릉도 수중탐험, 푸른 바다 속으로’라는 작품에 돌아갔습니다. 울릉도의 여행 정보와 자연경관, 먹거리, 그리고 수중 다이빙을 즐기는 모습을 담아내어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함께 300만 원의 상금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최우수상은 넥스트이모션 팀의 ‘천혜의 섬, 울릉도 그 아름다운 순간들’에게, 우수상 2편은 여코남 팀의 ‘힐링이 필요한 당신에게’라는 옹진군 굴업도의 이야깃거리와 김수남 씨의 ‘3가지 보물을 간직한 천상의 섬 송이도’가 뽑혀 각각 한국해운조합장상과 상금을 받았습니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공모전에는 젊은 층의 참여가 두드러지면서 다양한 방식으로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섬의 매력을 담아냈다”며 “앞으로도 공모전을 통해 매력적인 섬 여행지를 발굴하는 등 섬 여행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증진하고 해양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도 아름다운 우리나라 섬의 매력을 담뿍 담은 영상이 많이 만들어지기 바라면서 11월 3주 매경닷컴에서 전하는 바다낚시 정보 전합니다.
대천항에 문어, 갑오징어를 잡으러 경기도 하남시 초이동에서 출발하는 갈도낚시가 있습니다.
서망항에 우럭, 열기를 잡으러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출발하는 인천도담낚시가 있습니다.
서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서해 중부 앞바다는 11월 23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1월 24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0.5~1.5m 예상합니다.
서해 남부 앞바다는 11월 23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1월 24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죽변항에 대구를 잡으러 아인스월드에서 출발하는 한국낚시아카데미가 있습니다.
공현진항에 대구를 잡으러 경기도 부천시 송내동에서 출발하는 장가네창고낚시가 있습니다.
동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동해 중부 앞바다는 11월 23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1월 24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동해 남부 앞바다는 11월 23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1월 24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국동항에 갑오징어를 잡으러 인천시 계양구 서운동에서 출발하는 바다의신이 있습니다,
녹동항에 쭈꾸미, 갑오징어를 잡으러 경기도 화성시 장조1로에서 출발하는 아이엔선상출조가 있습니다.
남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남해 서부 앞바다는 11월 23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1월 24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남해 동부 앞바다는 11월 23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1월 24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제주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제주 앞바다는 11월 23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3m 예상합니다. 11월 24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3m 예상합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오늘의 운세 2024년 11월 15일 金(음력 10월 15일) - 매일경제
- “사위가 하루 10시간씩 내 딸을”…아내 사망전 협박, 전직 군인 남편의 최후 - 매일경제
- 다른 회사 직원은 평상복인데, 이 회사만…게임쇼 ‘지스타’서 또 의상 논란 - 매일경제
- “노숙시절 은인 찾아요”…호스트바서도 일했다는 유명 작가, 과거에 무슨일이 - 매일경제
- “다신 저 같은 피해자 안 나오길”…이승기, 전 소속사 후크 재판 출석 - 매일경제
- “한가인 호텔 결혼식 축의금 5만원” 김숙, 미안해서 한 행동 - 매일경제
- ‘이재명 1심 선고’ 앞둔 서초동에 시위대 수천명…지지자·반대파 모두 “나라 구하러 왔다”
- 반도체 희비 엇갈린 삼성·SK…임금인상안 비교해보니 이런 차이가 - 매일경제
- “어쩌다 찬밥신세가 됐지”...부동산 온기에도 2년째 하락한 이곳 - 매일경제
- “축하해 쏘니!” 발빠른 토트넘, 손흥민 A매치 50호골 축하…팬들도 “우리의 주장, 우리의 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