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잠수함 수주 나선 HD현대중공업, 국제 전문가들에 건조역량 증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 잠수함 전문가 그룹이 HD현대중공업 생산현장을 방문해 잠수함 건조 능력을 확인했다.
HD현대중공업은 지난 14일 폴란드, 사우디아라비아, 페루 해군 등 잠수함 전문가 그룹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체 개발 중인 새로운 수출형 잠수함 모델을 소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잠수함 전문가 그룹 관계자들은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 등 국내 잠수함 건조 역량을 갖춘 조선소들을 잇달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 잠수함 전문가 그룹이 HD현대중공업 생산현장을 방문해 잠수함 건조 능력을 확인했다.
HD현대중공업은 지난 14일 폴란드, 사우디아라비아, 페루 해군 등 잠수함 전문가 그룹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체 개발 중인 새로운 수출형 잠수함 모델을 소개했다고 15일 밝혔다.
HD현대중공업은 해당 자리가 지난 12일 서울에서 방위사업청 주관으로 열린 '2024 국제 잠수함 기술 콘퍼런스(ISTC)' 행사의 후속 일환으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잠수함 전문가 그룹 관계자들은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 등 국내 잠수함 건조 역량을 갖춘 조선소들을 잇달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HD현대중공업 잠수함 생산 현장 방문은 각국 잠수함 전문가들이 한국 잠수함의 기술력과 신뢰성에 대해 직접 눈으로 확인한 계기가 됐다는 평이다. 이들은 자국의 잠수함 전력 확충 및 개선 계획에도 이를 적극 참고할 것으로 전해졌다.
HD현대중공업은 214급 잠수함 6척을 개발하고, 3000톤급 잠수함 기본설계와 신채호함 건조를 수행한 역량을 바탕으로 수상함에 이어 잠수함 수출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4조원 규모의 폴란드와 70조원에 달하는 캐나다 잠수함 프로젝트에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앵거스 탑시 캐나다의 해군사령관이 HD현대중공업을 찾아 잠수함 건조 사업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한국형 잠수함 설계 기반의 수출형 모델들은 낮은 도입 비용과 운용 및 유지 비용 그리고 정비성 측면에서 강점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부 설계영업부문장 전무는 "HD현대중공업이 제안하는 수출형 잠수함 모델은 전 세계 고객 국가의 요구성능을 만족시키고 건조 비용과 운영 유지 분야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잠수함 도입을 앞두고 있는 국가들과 공동 개발 등 사업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주희기자 ju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 오래 걸으면, 기대수명 5년 넘게 늘어난다"
- 교제 중이던 남성 길거리서 살해한 40대 여성…살인죄 집행유예 중 재범
- 12억 롤스로이스 박살냈는데 "그냥 가세요"…훈훈한 미담이 조작?
- "마약했다, 저 죽어요" 횡설수설…방송인 김나정씨, 필로폰 양성반응
- "경찰에 신고해줘"…교도소 가려고 편의점서 1만5000원 뺏은 30대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