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홍콩 IR서 확고한 기업가치 제고 의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홍콩에서 진행된 투자설명회 'INVEST K-FINANCE: HONG KONG IR 2024'(이하 홍콩 IR)에 참석해 기업가치 제고 계획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투자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나눴다.
15일 신한금융그룹에 따르면 진옥동 회장은 지난 13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열린 홍콩 IR에서 해외 투자자들에게 한국 자본시장 활성화 전략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계획을 상세히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옥동 회장 "기업가치 제고 핵심은 성실한 약속 이행"
[더팩트│황원영 기자]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홍콩에서 진행된 투자설명회 'INVEST K-FINANCE: HONG KONG IR 2024'(이하 홍콩 IR)에 참석해 기업가치 제고 계획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투자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나눴다.
15일 신한금융그룹에 따르면 진옥동 회장은 지난 13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열린 홍콩 IR에서 해외 투자자들에게 한국 자본시장 활성화 전략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계획을 상세히 전했다. 아울러 신한금융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 이행 현황과 향후 목표 달성을 위한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홍콩 IR은 금융감독원·지자체·금융권이 공동주관하는 행사로 싱가포르, 런던, 뉴욕에 이어 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금융산업 및 금융사들의 경영전략, 기업가치 제고 계획 등에 대해 소통하기 위해 진행됐다.
진 회장은 이 행사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신한금융만의 전략을 묻는 질문에 "신흥 시장과 선진국 시장 각각에 맞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함께 신한이 갖고 있는 우수한 뱅킹 IT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치밀한 전략과 내실 있는 준비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계속 두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금융은 지난 7월 '10·50·50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를 통해 구체적인 지표를 활용한 달성 목표 및 기한을 설정했다. 향후 속도감 있고 일관된 주주환원정책을 통해 주주들의 기대에 적극 부응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신한금융은 지난 9월 이사회가 주관하는 '라운드 테이블' 미팅을 통해 국내외 주요 투자자들과 함께 선도적인 기업가치 제고의 이행을 위한 이사회의 역할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등 주주와의 신뢰관계 형성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은 "기업가치 제고의 가장 큰 핵심은 주주, 시장과의 약속을 성실히 지켜 나가는 것"이라며 "신한금융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성실한 이행과 함께 대한민국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을 선도하기 위한 사명감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wo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천개입' 명태균·김영선 검찰 손에…대통령 부부 의혹 턱밑
- "무죄!" "법정구속!"...이재명 1심 선고 앞두고 과열되는 진보·보수 집회 [TF사진관]
- '운명의 날' 맞은 이재명…관건은 '100만 원 이상'
- 진화하는 중국 보이스피싱 조직…피싱 탐지앱 '시티즌코난'으로 위장 (영상)
- "7억 시계 해외서 받아 밀반입"…양현석 측은 혐의 부인
- 與 '특별감찰관 절차 진행' 당론 결정…당내 갈등 일단락
- 김혜경 1심 선고 '챗지피티의 해석은?' [TF포착]
- [현장FACT] 박근혜가 기억하는 박정희 "무거운 짐 지고 생각에 잠겨" (영상)
- 내 집도 없는데 출산이요?…치솟는 집값에 아이 낳기 포기
- 트럼프 2기 출범 앞두고…K-제약바이오, CDMO 사업 확대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