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충남 대표팀 '행안부장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별따러가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 이하 '충남창경센터')는 지난 13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행정안전부 주최·한국지능정보원 주관의 제12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왕중왕전에서 충남 대표 기업인 '별따러가자(대표 박추진·김경목)'가 제품 및 서비스 부문 우수상(행안부장관상)과 상금 1000만 원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별따러가자. 제품 및 서비스 부문 우수상 받아
위험 도로 상태 검출 서비스 ‘RIDER LOG’ 등 우수성 인정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 이하 ‘충남창경센터’)는 지난 13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행정안전부 주최·한국지능정보원 주관의 제12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왕중왕전에서 충남 대표 기업인 ‘별따러가자(대표 박추진·김경목)’가 제품 및 서비스 부문 우수상(행안부장관상)과 상금 1000만 원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충남도, 관세청, 산림청 등 41개 기관에서 자체 예선 심사를 통해 이중 우수작 66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최종 선발된 10개 팀이 왕중왕전에 올랐다.
이중 충남 지역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 수상 팀인 ‘별따러가자’는 소형 모빌리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위험 도로 상태 검출 서비스 ‘RIDER LOG’를 제공하고 교통사고 정보, 과속방지턱 정보 등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소형 모빌리티의 안전을 위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업으로 아이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충남창경센터 관계자는 "충남 지역 예선인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우수 창업자들이 발굴되고 있다"며 "도내에서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이 우수 성과를 거둬 뜻깊고 이를 계기로 센터에서도 사업 고도화를 위한 후속 지원 및 연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천개입' 명태균·김영선 검찰 손에…대통령 부부 의혹 턱밑
- '운명의 날' 맞은 이재명…관건은 '100만 원 이상'
- 진화하는 중국 보이스피싱 조직…피싱 탐지앱 '시티즌코난'으로 위장 (영상)
- 4년 반 만에 '4만전자' 추락한 '국민주'…삼성전자 반등 멀었나
- 與 '특별감찰관 절차 진행' 당론 결정…당내 갈등 일단락
- 김혜경 1심 선고 '챗지피티의 해석은?' [TF포착]
- [현장FACT] 박근혜가 기억하는 박정희 "무거운 짐 지고 생각에 잠겨" (영상)
- 채원빈, '이친자'의 이토록 빛나는 발견[TF초점]
- 내 집도 없는데 출산이요?…치솟는 집값에 아이 낳기 포기
- 트럼프 2기 출범 앞두고…K-제약바이오, CDMO 사업 확대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