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엠트론, 트랙터 MT2 '굿 디자인 어워드' 대통령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S그룹의 산업기계 및 첨단부품 전문기업 LS엠트론은 트랙터 MT2가 굿 디자인 어워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LS엠트론 신재호 대표이사 사장은 "농기계 업계 최초 굿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을 계기로 국내 농기계 디자인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농기계의 기능성뿐 아니라 심미성, 효율성, 편의성을 두루 갖춘 메이드 인 코리아 트랙터로 글로벌 농기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T2, 美 시장 공략 전략 제품
[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LS그룹의 산업기계 및 첨단부품 전문기업 LS엠트론은 트랙터 MT2가 굿 디자인 어워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시상으로, 전자 제품부터 자동차, 패션, 디지털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에 걸쳐 우수한 디자인과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인증제도이다.
농기계 제품이 굿 디자인 어워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것은 농기계 업계 최초다. LS엠트론은 트랙터 플러스 시리즈, MT4 시리즈 등의 디자인으로 지금까지 4차례에 걸쳐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MT2 디자인을 주도했던 LS엠트론 트랙터사업본부 박성희 책임은 “단순히 보기 좋은 디자인이 아닌, 트랙터 본연의 특성인 사용성과 기능성을 끌어올릴 수 있는 디자인에 역점을 뒀다”고 전했다.
LS엠트론 신재호 대표이사 사장은 “농기계 업계 최초 굿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을 계기로 국내 농기계 디자인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농기계의 기능성뿐 아니라 심미성, 효율성, 편의성을 두루 갖춘 메이드 인 코리아 트랙터로 글로벌 농기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나 (hjin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