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시스템, 3Q 매출 1105억원·영업익 27억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넷시스템이 3분기 연결기준 분기 매출액 1105억원, 영업이익 27억원을 기록했다.
분기기준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7.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됐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218% 개선되며 실적 회복세를 보였다.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287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7%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25억 적자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넷시스템이 3분기 연결기준 분기 매출액 1105억원, 영업이익 27억원을 기록했다.
분기기준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7.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됐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218% 개선되며 실적 회복세를 보였다.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287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7%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25억 적자를 기록했다. 지난 분기 누적된 적자 폭은 크게 줄었다.
에스넷시스템 관계자는 “상반기 동안 전략적으로 진행한 AI 및 OT(Operation Technology) 사업 부문 투자로 인한 인건비 등 일시적인 비용 증가에도 3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며 “업계 특성상 하반기에 실적이 집중되며, AI 인프라 수요 증가에 따른 실적 개선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트폰 폼팩터 다시 진화…삼성, 내년 두 번 접는 폴더블폰 출시
- [단독]야놀자,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매각…'선택과 집중' 전략
- 미국, 환율 관찰대상국에 한국 재지정…“경상흑자 증가”
- 신세계免, 창사 첫 희망퇴직…“비상경영 체제 전환”
- BBC “로제 '아파트' 들으면 안돼”… 외신도 주목한 한국의 'Suneung' 풍경
- 美 군사원조 끊기면… 우크라 “원폭 수개월 내 개발 가능”?
- 코스피 장중 2400선 내줘…블랙먼데이 이후 처음
- 아이리스인포테크, 에스엠인포메이션과 '클러스터플렉스' 사업 협력...HA 솔루션 시장 공략
- 화산폭발에 딸 감싼 엄마?... 감동 준 폼페이 화석 알고보니 '남남'
- 삼성전자 노사 '임금인상률 5.1%' 잠정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