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고양산업진흥원, 미디어콘텐츠 中企 육성에 힘모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술보증기금이 지난 14일 경기 고양시 고양산업진흥원에서 고양산업진흥원과 미디어 콘텐츠 우수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고양산업진흥원은 미디어콘텐츠 기획·제작능력과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기업을 기보에 추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술보증기금이 지난 14일 경기 고양시 고양산업진흥원에서 고양산업진흥원과 미디어 콘텐츠 우수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고양산업진흥원은 미디어콘텐츠 기획·제작능력과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기업을 기보에 추천한다. 기보는 추천 기업에 문화산업완성보증 지원, 벤처·이노비즈 인증 평가, 기술이전·보호, 투자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기보는 2009년 문화산업완성보증 제도를 도입하고, 문화콘텐츠 지원 전담센터를 통해 지난해까지 누적 1조2000억원 이상의 콘텐츠 제작자금을 지원했다.
조영길 기보 경기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미디어콘텐츠산업 지원 강화를 위한 정책 협력 방안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업해 우수 콘텐츠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국내 문화콘텐츠산업이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가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트폰 폼팩터 다시 진화…삼성, 내년 두 번 접는 폴더블폰 출시
- [단독]야놀자,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매각…'선택과 집중'
- 미국, 환율 관찰대상국에 한국 재지정…“경상흑자 증가”
- 신세계免, 창사 첫 희망퇴직…“비상경영 체제 전환”
- BBC “로제 '아파트' 들으면 안돼”… 외신도 주목한 한국의 'Suneung' 풍경
- 美 군사원조 끊기면… 우크라 “원폭 수개월 내 개발 가능”?
- 코스피 장중 2400선 내줘…블랙먼데이 이후 처음
- 아이리스인포테크, 에스엠인포메이션과 '클러스터플렉스' 사업 협력...HA 솔루션 시장 공략
- 화산폭발에 딸 감싼 엄마?... 감동 준 폼페이 화석 알고보니 '남남'
- 삼성전자 노사 '임금인상률 5.1%' 잠정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