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크리스마스 맞이 ‘거북섬 산타 페스타’ 12월 7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는 '미리 만나보는 크리스마스, 제1회 거북섬 산타페스타'를 오는 12월 7일 오전 11시부터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에서 개최, 시민들에게 특별한 겨울 추억을 선사한다고 15일 밝혔다.
시흥시 관계자는 "이번 산타 페스타를 통해 시민들이 따뜻한 겨울 추억을 만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훈훈한 연말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민·전문가 함께하는 ‘시민 산타 공연’ 등 다채로운 축제
웨이브파크 광장서 산타마을·미디어 아트쇼 진행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미리 만나보는 크리스마스, 제1회 거북섬 산타페스타’를 오는 12월 7일 오전 11시부터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에서 개최, 시민들에게 특별한 겨울 추억을 선사한다고 15일 밝혔다.
겨울 산타 페스타는 산타마을(공원 및 조형물)을 배경으로 대형 에어돔을 광장에 설치해 다양하고 이색적인 행사로 꾸며진다. 시흥에서 활동하는 클래식 연주자와 시민 산타공연단 협연으로 추운 겨울날 따뜻한 선물 같은 추억을 선사한다.
또한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을 직접 만들고 체험하는 산타 공방과 산타 마켓 등 가족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유명 캐릭터 팝업 존까지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오후 6시에는 웨이브파크 미오코스타에서 빛의 향연인 레이저 맵핑 쇼와 인터렉티브 체험 콘텐츠 등 축제와 연계한 특별 야간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방문객들은 거북섬 인기 명소인 △어린왕자 포토존 △경관브릿지 야경 △보니타가 딥다이빙풀 △본다빈치 뮤지엄 등을 함께 즐기며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다.
산타페스타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민 산타공연단, 산타공방 및 산타마켓 참가자는 22일까지 모집한다.
거북섬에서는 올해 봄 ‘달콤 축제’를 시작으로 여름 ‘해양 축제’와 가을 ‘그린 페스타’까지 성황리에 마무리했으며, ‘겨울 산타 페스타’로 연말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시흥시 관계자는 "이번 산타 페스타를 통해 시민들이 따뜻한 겨울 추억을 만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훈훈한 연말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천개입' 명태균·김영선 검찰 손에…대통령 부부 의혹 턱밑
- '운명의 날' 맞은 이재명…관건은 '100만 원 이상'
- 진화하는 중국 보이스피싱 조직…피싱 탐지앱 '시티즌코난'으로 위장 (영상)
- 4년 반 만에 '4만전자' 추락한 '국민주'…삼성전자 반등 멀었나
- 與 '특별감찰관 절차 진행' 당론 결정…당내 갈등 일단락
- 김혜경 1심 선고 '챗지피티의 해석은?' [TF포착]
- [현장FACT] 박근혜가 기억하는 박정희 "무거운 짐 지고 생각에 잠겨" (영상)
- 채원빈, '이친자'의 이토록 빛나는 발견[TF초점]
- 내 집도 없는데 출산이요?…치솟는 집값에 아이 낳기 포기
- 트럼프 2기 출범 앞두고…K-제약바이오, CDMO 사업 확대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