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 이불세탁·진로 멘토링… 삼성, 나눔의날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은 경기 수원시 삼성전자 본사에서 2주간의 봉사활동을 결산하는 '2024 나눔의 날' 행사(사진)를 전날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결산 결과, 수백 개의 자원봉사팀은 국내 각 사업장 주변의 복지시설, 아동지원센터를 찾아 이불 세탁, 교육 봉사, 진로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튿날 홍원학 삼성생명 대표는 국립현충원에서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박종문 삼성증권 대표는 서초노인복지관에서 점심 배식과 설거지에 동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 23개 관계사 임직원 11만 명이 11월 1일 창립기념일과 연말을 맞아 국내외에서 활발한 기부·헌혈·봉사 활동을 벌였다 .
삼성은 경기 수원시 삼성전자 본사에서 2주간의 봉사활동을 결산하는 ‘2024 나눔의 날’ 행사(사진)를 전날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임직원들은 사원증을 대면 1000원씩 모이는 기기를 통해 총 3억5000만 원을 모았다. 성금은 희소 질환과 장애 아동들에게 전달된다. 결산 결과, 수백 개의 자원봉사팀은 국내 각 사업장 주변의 복지시설, 아동지원센터를 찾아 이불 세탁, 교육 봉사, 진로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헌혈에는 4000여 명이 참여했다. 임원들의 기부금으로 제작한 헌혈 버스 4대와 헌혈 증서 5000장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됐다.
CEO들도 직접 나섰다. 한종희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부회장)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를 찾아 특강과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튿날 홍원학 삼성생명 대표는 국립현충원에서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박종문 삼성증권 대표는 서초노인복지관에서 점심 배식과 설거지에 동참했다.
이예린 기자 yrl@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속보]가족 앞에서 전 여친 살해 34세 서동하…머그샷 공개
- “집주인인데 배관 확인 좀”…문 열었던 20대女 성폭행 위기서 탈출
- “노벨상 조카 한강, 구원서 멀어질까 걱정” 절연한 목사 삼촌의 편지
- 초등생 6명 100차례 성폭행 교사 ‘무관용’ 사형…中 “무관용 원칙”
- 너무나 늦은 ‘단죄’… 윤미향 징역형 확정
- 결국 구속된 명태균…가속 붙는 ‘공천 개입 의혹’ 수사
- 인천 등산로서 벌어진 판돈 100만 원 윷놀이 정체
- [속보]경북 영천 계곡서 신체 분리된 시신 발견…“상당 부분 백골화”
- ‘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