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 1000만 다운로드 돌파…양방향 커머스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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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커머스 쇼핑앱 그립이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2024년 10월 말 기준, 그립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1000만을 돌파하고, 누적 라이브 방송 수는 125만 회, 누적 시청 수는 6억 회를 기록했다.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는 "1000만 다운로드 달성은 고객과 셀러 모두에게 의미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더 나은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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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커머스 쇼핑앱 그립이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2024년 10월 말 기준, 그립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1000만을 돌파하고, 누적 라이브 방송 수는 125만 회, 누적 시청 수는 6억 회를 기록했다. 또한 누적 셀러 수는 4만3000명을 넘어섰으며, 최근 1년 간 일 평균 라이브 방송 수는 1000회로 꾸준히 증가했다. 고객과 셀러 간의 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탑 10셀러의 경우 팔로워 수는 평균 33만 명을 웃돈다.
그립의 성과 비결로는 '영상 쇼핑'을 중심으로 한 양방향 소통과 독창적인 라이브 특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꼽았다. 그립은 기존의 일방향 정보 제공을 넘어 셀러와 고객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양방향 커머스'로 차별화 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그립의 구매 전환율은 평균 3%에서 최대 27%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이커머스 업계 평균인 1~2%를 훨씬 상회하는 수치다. 주 고객층은 30-45세 여성으로 구매력 높은 세대가 중심을 이룬다.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는 “1000만 다운로드 달성은 고객과 셀러 모두에게 의미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더 나은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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