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강북구는 지난 12일 구청사 대강당에서 '강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행사는 강북구 각 동의 주민자치 활동 성과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는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서로의 성과를 공유하며 배우는 중요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북구는 지난 12일 구청사 대강당에서 ‘강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행사는 강북구 각 동의 주민자치 활동 성과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회 활동 우수사례 발표와 노하우 공유 등이 이뤄졌다. 행사에는 13개동 주민자치회 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수유1동의 청소년 체험프로그램 ‘청(靑) 청(請) 수1(수유1동) 래(來) 청’ 프로그램을 비롯해, 번3동 주민자치회의 ‘마을활력소 활성화 프로그램’, 번1동의 ‘어린이 프로그램 및 물놀이 축제’, 삼각산동의 ‘자원순환 배움터 및 나눔장터 개최’, 인수동의 ‘골목 벽화 그리기’ 등의 우수사례가 소개됐다.
이번 성과공유회를 위해 구는 지난 10월부터 동별 우수사례를 사전에 모집하여 홍보물과 활동 영상을 제작했으며, 성과공유회 현장에 포토존과 성과 현수막 등을 전시하기도 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는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서로의 성과를 공유하며 배우는 중요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김군찬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가족 앞에서 전 여친 살해 34세 서동하…머그샷 공개
- “노벨상 조카 한강, 구원서 멀어질까 걱정” 절연한 목사 삼촌의 편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집주인인데 배관 확인 좀”…문 열었던 20대女 성폭행 위기서 탈출
- 초등생 6명 100차례 성폭행 교사 ‘무관용’ 사형…中 “무관용 원칙”
- 너무나 늦은 ‘단죄’… 윤미향 징역형 확정
- 결국 구속된 명태균…가속 붙는 ‘공천 개입 의혹’ 수사
- [속보]경북 영천 계곡서 신체 분리된 시신 발견…“상당 부분 백골화”
- ‘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인천 등산로서 벌어진 판돈 100만 원 윷놀이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