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 3분기 누적 영업익 72억…전년比 189%↑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콜라겐 이너뷰티 전문기업 뉴트리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이 7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89%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뉴트리는 최근 가처분 소득 감소와 TV 시청률 하락 등으로 홈쇼핑 영업 환경이 급변할 것으로 예상, 수익성 관리를 위해 홈쇼핑 방송 횟수를 전년 대비 20% 이상 줄이는 전략을 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콜라겐 이너뷰티 전문기업 뉴트리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이 7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89%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996억원으로 11% 감소했으나 순이익은 65억원으로 223% 늘었다.
뉴트리는 최근 가처분 소득 감소와 TV 시청률 하락 등으로 홈쇼핑 영업 환경이 급변할 것으로 예상, 수익성 관리를 위해 홈쇼핑 방송 횟수를 전년 대비 20% 이상 줄이는 전략을 택했다. 외부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선택으로 홈쇼핑 채널의 매출은 감소했지만, 이익은 증가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뉴트리는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누적된 브랜드 자산을 기반으로 시장 점유율(M/S)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올리브영을 비롯한 오프라인 채널에서 매출 성장을 위해 마케팅, 판촉 활동에 선택과 집중 전략을 펼치며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뉴트리 관계자는 "국내 경기의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뉴트리는 올해를 글로벌 사업의 원년으로 삼고 해외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현재 말레이시아, 태국 등 동남아 시장에 진출해 내년부터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