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혼합현실 헤드셋 ‘비전 프로’ 오늘 국내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개발한 혼합현실(MR) 기기 '비전 프로'(Vision Pro)가 오늘(15일) 국내에 정식 출시됐습니다.
비전 프로는 애플이 이른바 '공간형 컴퓨터'라고 부르는 헤드셋으로, 올해 2월 미국에서 먼저 출시됐습니다.
비전 프로에는 마이크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이 사용됐으며, 첨단 공간 음향 시스템에는 2개의 개별 증폭 드라이버가 사용돼 실제 음향이 들리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애플은 설명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개발한 혼합현실(MR) 기기 ‘비전 프로’(Vision Pro)가 오늘(15일) 국내에 정식 출시됐습니다.
비전 프로는 애플이 이른바 ‘공간형 컴퓨터’라고 부르는 헤드셋으로, 올해 2월 미국에서 먼저 출시됐습니다.
비전 프로에는 마이크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이 사용됐으며, 첨단 공간 음향 시스템에는 2개의 개별 증폭 드라이버가 사용돼 실제 음향이 들리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애플은 설명했습니다.
또 애플은 비전 프로를 통해 앱과 상호작용하고, 음성을 사용해 텍스트를 받아쓰거나 가상 키보드 기능을 사용해 타이핑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비전 프로를 위해 2천500개 이상의 앱이 개발됐으며, 카카오톡, 티빙 등 한국에서 인기 있는 앱을 비롯한 150만 개 이상 앱이 비전 프로와 호환됩니다.
오늘(15일)부터 국내 애플 스토어 매장이나 온라인 애플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고, 매장에서 기기를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황정호 기자 (yellowcard@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트럼프 인수팀, 전기차 혜택 폐지” 보도…“우리 기업 차질 불가피”
- 야생 곰인 척 수억 원 꿀꺽…덜미 잡힌 보험 사기극 [잇슈 SNS]
- 타찬카, 울피아누스, 푸리나…‘시선강탈’ 코스프레 배틀로얄 [지스타2024]
- ‘돌아온 손흥민’ A매치 50번째 축포…쿠웨이트 잡고 3차 예선 4연승
- ‘한 단어’만 45번…수능 국어 지문 봤더니 [잇슈 키워드]
- 등교하던 초등학생 머리를…‘인천 박치기 아저씨’ 검거 [잇슈 키워드]
- [잇슈 SNS] 마리 앙투아네트 끌어내린 300캐럿 다이아 목걸이, 67억 낙찰
- [단독] 명태균, 영장청구 다음날도 김 여사에게 텔레그램
- [단독] “집 안도 들여다본다”…러시아 해커 동맹, IP 카메라 해킹 [사이버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