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메이커, ‘미래국방가교기술개발사업’ 수행… AI로 국방력 강화에 기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 및 데이터 구축 전문기업 데이터메이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위사업청이 주관하는 '2024 미래국방가교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핵심 무기체계 가동률 향상을 위한 인공지능(AI) 시스템 개발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15일 밝혔다.
데이터메이커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방 AI 생태계 구축을 선도하며 국방 분야 AI 기술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인공지능 및 데이터 구축 전문기업 데이터메이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위사업청이 주관하는 ‘2024 미래국방가교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핵심 무기체계 가동률 향상을 위한 인공지능(AI) 시스템 개발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15일 밝혔다.
데이터메이커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방 AI 생태계 구축을 선도하며 국방 분야 AI 기술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데이터 구축 및 AI 모델 개발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방 AI 개발에 필요한 고품질 데이터를 구축하여 대형언어모델(LLM) 기반의 검색 증강 생성(RAG) 및 질의응답(QA) 시스템 개발과 국방 특화 생성 AI 플랫폼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사업의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녹 데이터메이커 대표는 “앞으로도 데이터메이커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국방 AI 기술을 고도화하고, 국가 안보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개발된 AI 기술이 대한민국 국방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국민의 안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