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임산부·영유아 동반자 등 사회적 약자 위한 ‘맘(Mom)편한 행복창구’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은평구는 임산부, 영·유아를 동반한 이용자, 장애인,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기 위해 '맘(Mom)편한 행복창구'를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맘편한 행복창구는 민원서류 및 여권 발급으로 은평구청 민원실을 찾는 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에게 우선으로 처리해 주는 창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은평구는 임산부, 영·유아를 동반한 이용자, 장애인,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기 위해 ‘맘(Mom)편한 행복창구’를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맘편한 행복창구는 민원서류 및 여권 발급으로 은평구청 민원실을 찾는 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에게 우선으로 처리해 주는 창구다. 이곳에서는 번호표를 뽑고 순서를 기다려 민원 업무를 처리하는 기존 민원 처리 방식과 달리 해당 구민을 우선해 여권 민원 및 제증명 민원 등을 처리해준다.
지난 2017년 1월부터 운영 중이며 연평균 약 200건의 민원 처리 실적을 유지하는 등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앞으로도 은평구는 육아하는 여성이나 사회적 약자의 눈높이에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적극 행정을 펼쳐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행복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벨상 조카 한강, 구원서 멀어질까 걱정” 절연한 목사 삼촌의 편지
- [속보]가족 앞에서 전 여친 살해 34세 서동하…머그샷 공개
- 너무나 늦은 ‘단죄’… 윤미향 징역형 확정
- ‘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속보]경북 영천 계곡서 신체 분리된 시신 발견…“상당 부분 백골화”
- “그냥 가세요” 12억 롤스로이스 박살 트럭기사 보낸 쿨한 언니
- “우크라, 트럼프가 군사 원조 끊으면 몇 달 내 원폭 개발 가능”
- “집주인인데 배관 확인 좀”…문 열었던 20대女 성폭행 위기서 탈출
- 멜라니아 “내가 꽃뱀이었다고? 나도 잘나가는 모델이었어”
- 초등생 6명 100차례 성폭행 교사 ‘무관용’ 사형…中 “무관용 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