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5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2024. 11. 15. 07:28
▶ 명태균·김영선 구속…검찰 수사 탄력 '공천 개입 의혹'으로 수사를 받는 명태균 씨와 김영선 전 의원이 오늘 새벽 구속됐습니다. 사건 핵심 인물들에 대한 신병이 확보되면서 검찰의 수사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늘 이재명 1심 선고…수천 명 집회 예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1심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법원 주변에서 이 대표의 지지자와 반대 진영 모두 집회를 예고한 가운데, 법원과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트럼프 인수팀, 전기차 보조금 폐지 계획" 트럼프 당선인 정권인수팀이 인플레이션 감축법에 따른 전기차 보조금 폐지를 계획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현실화한다면 미국에 투자한 우리 기업의 사업 계획 차질이 불가피해질 걸로 보입니다.
▶ 쿠웨이트 꺾고 '4연승'…손흥민 50호골 축구대표팀이 월드컵 예선에서 쿠웨이트를 3-1로 꺾고 4연승을 달렸습니다. 주장 손흥민은 A매치 50호골을 넣으며 황선홍 감독과 함께 한국 선수 최다 득점 공동 2위로 올라섰습니다.
▶ 세 번째 '김 여사 특검법' 통과…"거부권 요청"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세 번째 김건희 여사 특검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됐습니다. 표결에 불참한 국민의힘은 윤석열 대통령에게 재의요구권 행사를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영장 발부‥″증거인멸 우려″
- [단독] 이준석, ″대표 패싱하고 시도당 통해 공천″ 대통령 녹취도 확인
- ‘마약 투약 자수’한 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
- 수능 지문 인터넷 주소 눌렀더니…'특검 촉구 집회' 안내
- ″머스크 나댄다″ 트럼프 측근들 '도끼눈' …새 국방장관 '폭스 뉴스 앵커' 지명 논란
- [단독] 검찰, 명태균이 함성득에게 보낸 ″예비후보 챙겨 달라″ 메시지 확보
- ″IQ 높고 주80시간+무보수로 일할 사람″…머스크의 구인 공고
- 한 달 만났는데…'제2의 김레아' 전 여친 살해 34살 서동하
- 외신도 'Suneung' 조명…″짧은 침묵이 한국 전역 뒤덮어″
- 우크라, 드론 폭격 속 ″북한군 전사자 발생″…블링컨 ″한반도 안보에 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