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우크라 전선 계속 진격…하르키우 요충지 에워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북동부 하르키우주의 요충지 쿠퍈스크 외곽에 집결해 우크라이나군과 전투를 벌이고 있다고 러시아 매체들이 보도했습니다.
쿠퍈스크는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 초기 러시아군에 장악당했다가 그해 9월 반격에 나선 우크라이나군이 수복한 지역입니다.
앞서 우크라이나는 쿠라호베에 있는 저수지가 러시아군의 공격에 손상돼 홍수 위험이 발생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북동부 하르키우주의 요충지 쿠퍈스크 외곽에 집결해 우크라이나군과 전투를 벌이고 있다고 러시아 매체들이 보도했습니다.
러시아가 내세운 하르키우 수장 비탈리 간체프는 현지시간 14일 "우리 군이 쿠퍈스크 외곽에 진지를 구축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며 쿠퍈스크 북동쪽과 남동쪽에서 공격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르키우 동부에 있는 쿠퍈스크는 러시아 추가 진격을 막기 위한 핵심 도시로 꼽힙니다. 러시아군이 쿠퍈스크를 장악하면 오스콜강과 주요 철도 거점을 점하고 이 지역 서쪽으로 계속 진격할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쿠퍈스크는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 초기 러시아군에 장악당했다가 그해 9월 반격에 나선 우크라이나군이 수복한 지역입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도 지속해서 러시아군의 공격을 받아왔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자국이 쿠퍈스크를 완전히 통제하고 있다면서도 외곽에서 끊임없는 전투가 벌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고 AFP 통신이 전했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 쿠라호베 북부에 있는 보즈네센카 마을을 점령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러시아군은 쿠라호베의 북쪽, 동쪽, 남쪽 영토를 통제하게 됐습니다.
앞서 우크라이나는 쿠라호베에 있는 저수지가 러시아군의 공격에 손상돼 홍수 위험이 발생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영은 기자 (paz@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김혜경 1심 벌금 150만 원…“묵인 내지 용인 있었다”
- [단독] 명태균, 영장청구 다음날도 김 여사에게 텔레그램
- ‘김 여사 특검법’ 본회의 세 번째 통과…여 “재의요구 건의”
- 배달앱 중개수수료 115일 만에 타결…“2.0∼7.8% 차등”
- 수능 지문 속 사이트, ‘대통령 퇴진 집회’ 안내…수사 착수
- 전기차 화재 잇따라…“모두 충전 중에 발화”
- [단독] “집 안도 들여다본다”…러시아 해커 동맹, IP 카메라 해킹 [사이버위협]
- 뉴욕총영사 “김건희 여사 내 뒷배 아냐…이미 사의 표명”
- 역대급 최다 변수…2025학년도 입시 향방은?
- 부동산 PF 자기자본 비율 5%→20%로…부실 논란 사라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