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수, “갈아엎으려면 6개월” 공사 포기 선언→‘동네멋집2’ 중단되나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2024. 11. 15. 03: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간 장인' 유정수가 12번째 멋집 예정지에서 공사 포기 선언을 한다.
그동안 '동네멋집'은 첫 도전에 나섰던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팔도를 누비며 멋집 11호까지 대성공을 거두었다.
공개된 12번째 멋집 예정지는 '동네멋집' 사상 처음 손대는 공간인 '시장'으로 시작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멋벤져스를 당황하게 한 멋집 예정지의 실태는 16일 토요일 저녁 6시 20분에 방송되는 SBS '동네멋집2'에서 공개된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공간 장인’ 유정수가 12번째 멋집 예정지에서 공사 포기 선언을 한다.
그동안 ‘동네멋집’은 첫 도전에 나섰던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팔도를 누비며 멋집 11호까지 대성공을 거두었다. 또 한 번의 역사를 써 내려가기 위해 ‘동네멋집2’는 다시 서울을 찾았다. 스페셜 MC로는 ‘표정 천재’ 빌리의 츠키가 함께한다. 1초마다 변하는 표정으로 무대 직캠 ‘1,400만 뷰’를 기록한 츠키는 예능 치트키다운 면모를 뽐냈다. 다채로운 리액션과 특유의 친화력으로 현장에 있던 모두를 매료시켰다. 츠키의 무대를 직관하던 한혜진과 조나단은 흥을 참지 못해 윙크 남발 댄스 삼매경에 빠져 웃음을 자아냈다.
공개된 12번째 멋집 예정지는 ‘동네멋집’ 사상 처음 손대는 공간인 ‘시장’으로 시작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김해의 한옥, 밀양의 폐교에 이어 전례 없는 도전에 멋벤져스의 기대도 커졌다. 하지만 시장을 둘러본 후 멋벤져스의 기대는 걱정으로 바뀌었다. 곳곳에 눈에 띄는 공실과 어두컴컴한 분위기는 생기 잃은 시장 그 자체였던 것인데 노점 하나당 4평으로 손댈 공간이 나올 수 있을지마저 미지수인 상황이었다. 곳곳을 둘러보며 유정수는 “싹 갈아엎으려면 6개월은 줘야 한다”며 머리를 싸맸다. 무거운 표정으로 고심하던 유정수는 돌연 “여긴 공사 못한다”는 돌발 선언으로 주변을 놀라게 했고 이에 한혜진은 “이대로 촬영 중단하나?”라며 우려를 표했다.
하지만 자신 없는 모습도 잠시, 유정수는 ‘공간 전문가’답게 답을 찾아갔다. “어떻게 해야 할지는 아직 깜깜하다, 하지만 무엇을 바꿔야 할지는 알겠다”며 거침없는 손딱지 폭격을 이어갔다. 시장을 살릴 열쇠는 손딱지를 붙인 곳이라고 밝힌 유정수는 “4평의 기적을 만들어 보겠다”며 호언장담했다.
멋벤져스를 당황하게 한 멋집 예정지의 실태는 16일 토요일 저녁 6시 20분에 방송되는 SBS ‘동네멋집2’에서 공개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김태희 근황, ♥비·두 딸과 함께 성당서 포착…미모 여전해
- 허윤정 “업소 사장 전남편, 도박+사업 수백 억 날려…빚 갚는중”
- ‘나솔’ 3기 정숙, 또 사고쳤다?…로또 1등→전 재산 날린 사연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