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2.review] 극장 결승골 폭발!...중국, 바레인에 1-0 승→2연승+4위 등극

이종관 기자 2024. 11. 15. 01: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이 극적인 결승골로 승점 3점을 챙겼다.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4일 오후 11시(한국시간) 바레인 리파에 위치한 스타드 알-바레인 알-와타니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C조 5차전에서 바레인에 1-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중국은 승점 6점과 함께 조 4위로 올라섰다.

그렇게 경기는 1-0 중국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

[포포투=이종관]


중국이 극적인 결승골로 승점 3점을 챙겼다.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4일 오후 11시(한국시간) 바레인 리파에 위치한 스타드 알-바레인 알-와타니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C조 5차전에서 바레인에 1-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중국은 승점 6점과 함께 조 4위로 올라섰다.


중국은 4-4-2 전형을 꺼냈다. 장 위닝, 압두웨리, 웨이 스하오, 리 위안이, 왕 샹위안, 린 량밍, 리 레이, 지앙 성룽, 주 천지에, 양 쩌시앙, 왕 다레이가 출격했다.


이에 맞서는 바레인 역시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알 아스와드, 압드알자바르, 마르훈, 디야, 하람, 마단, 애니, 알 하얌, 베니다, 알 아스푸르, 루트팔라가 선발 출전했다.


[전반전] '리 레이 부상 OUT'...0-0 스코어로 전반 종료


사진=게티이미지

바레인이 포문을 열었다. 전반 15분, 문전에서 마단이 왼발 슛을 날렸으나 빗나갔다.


중국에 예기치 못한 변수가 발생했다. 전반 19분, 부상으로 쓰러진 리 레이를 대신해 후 허타오가 들어갔다.


바레인의 흐름이 이어졌다. 전반 28분, 코너킥 상황에서 올라온 공을 압드알자바르가 왼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옆으로 흘렀다.


전반 추가시간은 5분이 주어졌다. 이후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전반은 0-0 스코어로 종료됐다.


[후반전] '장 위닝 극장 결승골'...중국, 바레인에 1-0 승


사진=게티이미지

후반 시작과 함께 중국이 교체를 꺼냈다. 리 위안이가 나오고 쉬 하오양이 들어갔다.


후반전 포문은 중국이 열었다. 후반 7분, 박스 바깥 지역에서 공을 잡은 웨이 스하오가 오른발 슈팅을 날렸으나 옆으로 흘렀다.


중국이 땅을 쳤다. 후반8분, 코너킥 상황에서 올라온 공을 장 위닝이 헤더로 연결했으나 루트팔라 골키퍼가 막았다.


답답한 흐름을 깨기 위해 바레인이 교체를 꺼냈다. 후반 22분, 마단과 알 아스푸르가 빠지고 알리 말루드와 후마이단이 투입됐다. 이어 중국 역시 웨이 스하오, 압두웨리가 나오고 차오 용징, 왕 쯔밍이 그라운드를 밟았다.


중국이 경기 막판에 극적인 득점을 기록했다. 후반 추가시간 1분, 교체 투입된 왕 하이지안이 장 위닝에게 패스했고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그렇게 경기는 1-0 중국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사진=게티이미지

이종관 기자 ilkwanone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