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빈 분위기 잡고→김도영 홈런으로 승리” 류중일 감독 ‘첫 승’…일본전 선발은 최승용 [SS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이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첫 승을 품었다.
어려운 경기가 예상됐으나 의외로 싱거운 승리에 가깝다.
경기 후 류중일 감독은 "오늘 경기는 선발 곽빈이 초반 경기 분위기를 잘 잡아줬다. 공격에서는 2회 타선 연결이 잘되면서 김도영에게 찬스가 걸렸다. 그리고 그 찬스를 살리면서 승리할 수 있었다. 이날 승리 요인이다"고 설명했다.
류중일 감독은 "내일 일본전 선발은 최승용이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타이베이=김동영 기자]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이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첫 승을 품었다. ‘아마최강’ 쿠바를 잡았다. 어려운 경기가 예상됐으나 의외로 싱거운 승리에 가깝다.
한국은 14일 대만 타이베이 톈무구장에서 열린 2024 프리미어12 B조 조별라운드 2차전 쿠바전에서 8-4로 이겼다. 전날 1차전 대만전에서 ‘악몽’을 맛봤다. 3-6 패배다. 이날 쿠바전은 무조건 이겨야 했다. 투타 모두 우위에 섰다.
선발 곽빈은 4이닝 3안타 3볼넷 5삼진 무실점 역투를 뽐냈다. 투구수는 74개다. 시속 150㎞ 이상 강속구를 잇달아 뿌리며 쿠바 타선을 제어했다. 빅리거 요안 몬카다, 일본프로야구에서 잔뼈가 굵은 알프레도 데스파이네 등이 나섰지만, 곽빈이 더 강했다.
불펜은 이날도 단단했다. 소형준이 1.2이닝 무실점을 기록했고, 곽도규가 0.1이닝 무실점이다. 이영하가 1이닝 비자책 1실점을 기록했다. 김택연이 백투백 홈런을 맞으며 0이닝 3실점으로 주춤한 부분은 아쉽다. 정해영-박영현이 1이닝 무실점씩 올리며 경기를 끝냈다.
타선도 터졌다. 김도영이 그랜드슬램과 솔로포를 폭발하는 등 3안타 5타점을 쐈다. 이날 처음으로 선발 출전한 최원준이 2안타 2타점, 박성한이 2안타 1득점이다. 라인업 변경 대성공이다. 이상할 정도로 안타가 나오지 않던 문보경도 2루타를 때리며 1안타 1득점이다.
경기 후 류중일 감독은 “오늘 경기는 선발 곽빈이 초반 경기 분위기를 잘 잡아줬다. 공격에서는 2회 타선 연결이 잘되면서 김도영에게 찬스가 걸렸다. 그리고 그 찬스를 살리면서 승리할 수 있었다. 이날 승리 요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작년 아시안게임부터 국가대표팀 세대교체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APBC도 그랬고, 이번 프리미어12도 그렇다. 젊은 선수들에게 경험의 장이다. 2026 WBC, 2028 LA 올림픽까지 내다보고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15일 ‘숙명의 라이벌’ 일본을 만난다. 1차전 대만에 패하면서 상황이 만만치 않다. 일본에 패하면 1승 2패가 된다. 대만이 2전 2승인 상황이다. 어려운 상대지만, 일단 일본을 이기고 봐야 한다. 류중일 감독은 “내일 일본전 선발은 최승용이다”고 밝혔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격 전라 노출’ 박지현 “몸 잘 만들어보려 노력…배우로서 엄청난 도전” [SS현장]
- 박원숙, 아들 사망 후 애틋한 마음…“손녀에게 더 잘해주고파”(‘같이 삽시다’)
- 정준하, ‘횟집’ 수입 공개…2시간 만에 매출 100만원
- ‘필리핀서 마약투약 자백’ 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
- 주병진, “13살 연하 호주 변호사는 ‘신의 선물’ 경계심 풀었다” (이젠 사랑)
- 이영애, ‘김건희와 친분’ 주장 유튜버와 화해 거부
- ‘62억 건물주’ 기안84, 슈트 입고 CEO 변신…“이쪽, 내 체질”(‘기안이쎄오’)
- ‘김도영 만루포+솔로포 미쳤다’ 한국, 쿠바 8-4 제압 ‘1승 1패’…日 ERA 1위? 괜히 걱정했네 [SS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삭제 했으나 퍼졌다
- 김충재, ♥정은채 얼마나 자랑스러웠으면…‘정년이’ 인증샷으로 전한 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