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전용 서비스” KB국민은행 ‘KB스타틴즈’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이 모바일 플랫폼 KB스타뱅킹에 청소년 고객 전용 서비스인 'KB스타틴즈'를 선보였다.
KB스타틴즈의 페이 기능을 이용해 포켓 전용 카드 실물을 소지하지 않아도 결제 가능하다.
회사 측은 "KB스타틴즈 오픈을 통해, 미래 핵심 세대인 청소년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했다"며 "향후 고객 요구에 맞는 콘텐츠를 추가해 10대 청소년의 '평생 금융 파트너'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개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켓’, 송금·입금 수수료 無…전용 카드도
만 14~18세 청소년 고객의 행동 패턴을 반영한 금융 플랫폼이다. 은행 방문없이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회원 가입이 가능하고, 청소년 전용 선불지갑인 ‘포켓’을 만들 수 있다. 기존 리브넥스트 이용 고객도 전환 가입이 가능하며, 리브넥스트에서 사용하던 리브포켓과 카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포켓을 통해 수수료 없이 송금 및 입금할 수 있으며,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ATM)에서 입출금 거래와 편의점 CU에서 충전 거래가 가능하다. 또 편의점, CJ올리브영, 다이소 등에서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포켓 전용 카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KB스타틴즈의 페이 기능을 이용해 포켓 전용 카드 실물을 소지하지 않아도 결제 가능하다.
또한 한국사 매일 퀴즈, 오늘의 한 줄 등 교육, 생활 분야의 콘텐츠를 탑재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회사 측은 “KB스타틴즈 오픈을 통해, 미래 핵심 세대인 청소년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했다”며 “향후 고객 요구에 맞는 콘텐츠를 추가해 10대 청소년의 ‘평생 금융 파트너’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개편했다. 고객이 자산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도록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경험(UI·UX)을 제공한다. 또 디지털PB가 자산 분석, 진단, 추천, 사후관리를 포함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김태희 근황, ♥비·두 딸과 함께 성당서 포착…미모 여전해
- 허윤정 “업소 사장 전남편, 도박+사업 수백 억 날려…빚 갚는중”
- ‘나솔’ 3기 정숙, 또 사고쳤다?…로또 1등→전 재산 날린 사연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