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 여주대 치위생과 연계 구강보건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여주시보건소는 지난 13일 여주대 치위생과와 연계하여 관내 초등학교 3개교(강천초, 천남초, 흥천초) 학생 243명을 대상으로 구강교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구강보건교육' 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치아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올바른 잇솔질 방법교육 및 실습, 어린이 칫솔배부, 불소도포 등의 예방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여주시보건소는 지난 13일 여주대 치위생과와 연계하여 관내 초등학교 3개교(강천초, 천남초, 흥천초) 학생 243명을 대상으로 구강교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구강보건교육' 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치아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올바른 잇솔질 방법교육 및 실습, 어린이 칫솔배부, 불소도포 등의 예방서비스를 제공했다.
유치부 대상으로는 양치송을 제작하여 함께 부르고 불소용액양치 시범을 선보이는 맞춤형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종료 후 재미있게 칫솔질을 배웠다는 아이들의 반응과 함께 초등학교 관계자 역시 아이들이 올바른 구강관리습관을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기관의 재요청이 있어 구강교육의 필요성 및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면서 올바른 구강건강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구강교실을 운영 중이며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예방처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했다.
/여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4만전자…4년 5개월만에 시총 300兆 붕괴
- 수능 국어 지문에 나온 링크 들어갔더니…윤석열·김건희 규탄 집회가?
- "제발 도와달라"…마약 투약 했다던 아나운서 김나정, 진짜였다
- 법원 "반성 없고 책임 전가"…김혜경씨 벌금 150만원[종합]
- '타올'로 유리 닦았는데 "흠집 생겼으니 보상해라" 한 손님
- "우리 엄마도 참 잘해줬는데"…고영욱, 김수미 추모한 탁재훈·이상민 저격
- '오세훈 부인 강의실 침입'…강진구 전 더탐사 대표, 항소심도 무죄
- 與, 김혜경 '법인카드 유용' 1심 유죄에 "사필귀정"
- "괌으로 원정출산 갔던 아내, 리조트서 숨진 채 발견돼"
- EBS "국어, 작년 수능보다 쉬워…수험생 시간 부족 어려움 줄었을 것"